건물 투자 비밀 노트
박준연 지음 / 인사이드북스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보통 부동산 투자를 말하면 아파트 투자를 떠올린다. 아파트 투자는 실패하지 않는다는 확신이 사회에 퍼져 있고 실제로 시장에서 아파트 가격은 오르기만 하니 부동산 투자처 가운데 대표격은 늘 아파트라는 인식이 있다. 그런데 아파트는 실거주용이 많기 때문에 일반인에겐 투자라기보다 생활의 일부인 부분이 있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로 많은 돈을 벌고 전문 투자자로 알려진 사람들은 건물투자를 통해 수익원을 만들고 있다. 이 책은 그와 같은 건물투자를 중심으로 실전 투자의 방법과 과정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부동산 전문 투자자가 실제 투자의 경륜을 담아 쓴 책이다. 저자는 오랜 시간 부동산을 공부하였고 또 현장에서 건축의 경험이 있을뿐 아니라 투자자로 그리고 컨설턴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연구하고 체득한 건물투자의 비법들을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자세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아파트 투자보다 많은 돈이 필요하고 전문적인 지식도 필요하기 때문에 건물은 쉬운 투자처가 아니어서 섣불리 다가가기 어려운데 이 책은 건물 투자를 위해서 알아두어야 하는 중요하고 필요한 지식들을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건물주의 꿈은 누구나 가지며 살아가지만 아무나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그저 꿈으로 남는 일이 많다. 건물주의 삶을 성공한 사람들의 상징으로 생각하며 농담조로 말하는 사람도 있고 실제로 건물주가 되기 위해 꿈을 간직하고 씨드머니와 지식과 경험을 만들어가는 사람도 있다. 그처럼 건물주가 되는 것은 어렵지만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하는 건물주들의 삶은 엄청난 땀과 노력이 들어간, 인고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건물주가 되고자 꿈꾸는 사람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내용들을 엄선해서 전달하고 있다.

전문 건물투자자가 쓴 책인만큼 건물투자에서 중요한 핵심적인 부분들이 모두 담겨 있는데 왜 건물투자를 해야 하는지 그 이유와 건물에 투자하기 전에 알아야 하는 투자 환경과 정부 정책들을 짚어준다. 그리고 실제 건물주의 사례들을 보여주며 그들이 어떻게 꿈을 이룰 수 있었는지 이야기한다. 그리고 실전 투자를 시작할 때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단계부터 예산을 편성하는 방법과 투자할 건물을 선정하기 위해 입지, 도로와 교통, 유동인구와 상권 등 투자의 조건들을 상세히 설명한다. 또한 서울에서 유망한 투자처는 어떤 지역인지 짚어주며 투자에 참고할 정보들을 알려준다. 그리고 건물을 통해 수익을 실현하려면 어떤 방법들이 필요한지 세세하게 이야기한다. 이 책은 이처럼 건물투자의 A부터 Z까지 아우르며 중요한 지식들을 전달하는데 그저 투자의 기술만이 아니라 투자자로서 성공하기 위해 밟아야 하는 절차와 과정을 모두 보여주고 있어 건물투자를 공부하는 사람들에겐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아파트는 일단 사두면 오르는 일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투자처보다 경험과 지식이 부족해도 실패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그와 달리 건물은 건물 자체를 분석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물과 관련된 다양한 변수와 상황을 고려하고 향후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등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투자처이다. 그래서 초보자들은 지식과 경험을 실전에서 쌓아가는 수밖에 없는데 이 책은 그 과정에서 들어갈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중요한 사항들을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을 건물투자의 정수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