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큰 돈이 움직이고 많은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섣불리 나서지 못하고 공부만 하곤 했다. 경제 신문을 보고 유튜브를 보면서 부동산 투자로 자산가가 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다른 투자처보다 부동산이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고 안전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기회가 되면 실제 투자를 하기로 마음먹고 관련 책을 여럿 읽다가 부동산으로 많은 자산을 일군 실제 투자자의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로 상당한 부를 쌓은 투자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특히 수익형 부동산으로 많은 부를 쌓을 수 있었는데 이 책에서는 저자가 어떻게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것을 통해 어떤 방향과 방식으로 점점 더 커다란 부를 쌓아가는지 자세히 보여준다. 저자의 실제 투자 경험과 방법이 고스란히 담겨 있기 때문에 다른 이론적인 책들보다 더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으로 다가오는 내용들이 다수 담겨 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의 바람이 담긴 말 중에 가장 요약된 것이라면 ‘건물주’가 되는 것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건물주가 되려고 그 꿈을 바라보고 달려가는 사람도 있고 그저 꿈같은 일로 여기며 농담처럼 말하는 사람도 있다. 중요한 것은 실제로 건물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겐 집안에서 물려받은 재산이 아닌 자기 손으로 직접 투자에 뛰어들어 다양한 투자 경험과 노력 끝에 건물주가 될 수 있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책을 쓴 저자도 그런 투자자 중 한 사람으로 지금의 건물주의 삶은 처음부터 가능했던 것이 아니라 작은 투자의 경험과 지식이 쌓여 차츰 큰 수익을 만드는 형태의 부동산으로 옮겨갈 수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강점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핵심적인 주요 내용을 모두 서술하고 있다는 점이다. 큰 돈이 들어가고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이 필요한 부동산 투자에서 초보자들은 여러 요소에서 어려움과 부담감을 느끼고 현실의 벽에 부딪히는 경우가 많다. 주변에 친한 전문가가 있다면 배우며 투자를 하겠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다. 이 책은 그처럼 초보자가 겪게 되는 다양한 실전 투자의 사례들 가운데 ‘건물 구입 시 알아야 할 3가지 서류’, ‘건물을 구입할 때의 지역 선정 방법’, ‘건물 구입 시 체크리스트’, ‘셀프 임장하는 법’, ‘건물 구입 시 절약법’ 등등 중요한 사항들을 핵심적인 부분을 중심으로 자세히 알려준다.
대부분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아파트 투자에 관련해서 관심이 있지만 저자는 아파트뿐 아니라 원룸 및 오피스텔, 태양광발전소 등 다양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매달 큰 돈을 월세로 받고 있다. 이 책 한 권을 읽는 것만으로 매달 큰 금액을 월세로 받는 건물주의 삶을 이룰 수는 없겠지만 끊임없는 공부와 실전 투자의 경험을 쌓아가다 보면 언젠가 그 목표에 가까이 다가가는 때가 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