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우상향 사이클의 법칙 - 2022-2027 앞으로 5년 대한민국
이승훈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몇 년간 강력한 부동산 정책으로 부동산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다주택자에게 많은 세금이 부과되고 사람들의 수요가 많은 지역은 투자가 어려워지는 등 아파트를 투자처로 삼은 사람들에게 많은 제약이 생겼다. 그 가운데는 내 집 마련을 위해 아파트를 사려는 무주택자도 많이 있어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과도하다는 시각이 많이 있다. 그럼에도 부동산 가격은 잡히지 않고 계속 상승하고 있어 부동산 시장은 많은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이 책은 앞으로 더 오르게 될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을 미리 전망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이론과 현장의 전문 지식으로 투자자들에게 투자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전에 여러 부동산 책을 저술하며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투자의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에 출간된 이 책은 향후 5년간 부동산 시장이 어떤 양상으로 변화가 있을지 여러 데이터를 토대로 객관적인 예측을 하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시장에서 주기적으로 있는 사이클의 법칙을 자세히 설명하며 그것을 기준으로 향후 22년에서 27년에 이르는 5년간 어떤 상승의 변동이 있을지 가늠한다. 앞으로 5년이라는 시간 동안 국제 경제와 맞물려 국내 경제는 여러 변화가 있을 것이고 그 여파로 부동산 시장은 우상향의 양상으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 세계는 유동성 공급이 계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며 저금리의 상황 또한 앞으로 계속될 것이다. 게다가 국내 시장은 핵심적인 지역은 앞으로도 공급이 수요를 잡을 수 없고, 인구가 감소하고 있지만 도시로의 집중이 심해지며 더 많은 교통망이 확충될 것이다. 이 책은 이러한 법칙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우상향하게 될 것이라 예측하며 향후의 시장 상황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준다.

그리고 우상향하는 부동산의 7가지 조건에 대해 설명하며 어떤 아파트를 선정하고 선택해야 할지 그 기준을 자세히 말해준다. 그러한 7가지 조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현재 위드코로나가 진행되는 등 삶의 변화가 있을수록 생활하기에 더 좋은 아파트로 수요가 몰릴 것이고, 공급과 비교해 수요가 많은 곳으로 더 많은 미래의 기회가 있을 것이다. 또한 그 지역에 어떤 기업이 있고 교육과 교통의 여건을 어떠한지, 그리고 재건축과 재개발의 여부 등이 있다. 이와 같은 7가지 기준을 통해 투자의 방향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앞으로 5년간 부동산 투자의 방향과 전략을 세우기 위해 유의미한 정보와 기준을 찾는 투자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아낌없이 전해주고 있다. 현재 투자 시장은 잦은 정책의 개정으로 많은 규제와 제한이 생겨났지만 그럼에도 수요는 계속 있고 가격은 상승하고 있기에 앞으로의 전망을 미리 알아보고 투자의 향방을 정하는 데 이 책은 많은 도움을 준다. 향후의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