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무조건 팔리는 10문장 - 글쓰기가 막막한 당신에게 진짜 무기가 되는 10문장으로 돈 버는 공식
이용만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글쓰기를 잘하면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다. 사회생활을 하며 여러 문서를 작성해야 할 때 많은 수고로움을 들이지 않고 그동안 익혀온 글쓰기 기술을 통해 쉽게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주변 사람들과 글로 의견을 나눠야 할 때 내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글쓰기는 삶에서 이점이 많은데 글쓰기 실력을 더 키우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됐다.
이 책은 글쓰기 전문가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글쓰기를 하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글쓰기를 더 잘하고 더 편하게 할 수 있는지 가르쳐왔다.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연구하고 또 가르쳐온 글쓰기 공식에 관한 책이다. 글쓰기에도 수학처럼 공식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 공식을 익히고 적용하면 평소보다 더 쉽게 글쓰기를 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특히 마케팅과 세일즈를 목적으로 하는 글쓰기에 대해 설명한다. 그와 같은 목적의 글쓰기를 위해서는 10가지의 문장의 단계를 구조로 하는 글쓰기 공식이 있다. 사람들이 처음 글을 읽고 호기심을 가지며 흥미롭게 내용에 빠져들고 끝까지 읽게 하는 매력이 있으며 마지막에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는 글쓰기를 위해 10가지의 문장을 사용하면 이 책이 강조하는 잘 팔리는 글쓰기의 기술을 제대로 활용한다고 할 수 있다.
책에서 말하는 글쓰기 공식 10단계의 문장들 가운데 한 가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서 말하는 공식 중 3단계인 ‘야, 나두 공식’은 글을 읽는 사람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기술이다. 이는 글에서 자신이 겪었던 문제나 특정 상황에 대해 설명하거나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며 이런 문제가 누구나 겪는 일이며 또 그만큼 해결책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 글을 끝까지 읽게 하는 단계이다. 이와 같은 10가지의 글쓰기 단계를 통해 팔리는 글쓰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글쓰기의 여러 유형과 여러 목적 가운데 특히 판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세일즈를 위한 글쓰기의 기술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고객에게 내가 가진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때 남들과 다른 매력이 없고 이점이 없으면 판매가 제대로 일어나지 않는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하고 판매의 결정까지 일어날 수 있는지 그것에 대한 글쓰기 기술을 자세히 알려준다. 잘 팔리는 글쓰기 공식을 익히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