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도 부동산에서 자유를 산다
너우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10월
평점 :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하면서 부동산은 실전 투자에 앞서 공부를 하는 것에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을 느꼈다. 아직 실전 투자를 하기엔 지식도 부족하고 준비가 덜 됐지만 미리 공부를 하면서 나중을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부동산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초심자인 나에겐 대부분의 책이 어렵게 느껴지곤 했다. 그래서 부동산 투자 관련 지식이 부족한 초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찾게 됐고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하며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삶을 선택한 부동산 투자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이른 나이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무엇보다 경제적 자유를 얻는 것에 많은 노력을 들였고 그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에 집중을 하면서 현재는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의 그러한 노력과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으로 저자가 처음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는 초기부터 점차 투자의 단계를 올리고 실전 투자를 통해 의미있는 수익을 올리기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다른 투자처도 마찬가지지만 유독 부동산은 많은 종잣돈이 필요하다. 그래서 처음엔 여윳돈을 모으는 시간부터 어려울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대출을 통해 원하는 부동산을 마련하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자본금뿐만 아니라 어떤 시점에 매매를 해야 할지 타이밍이 중요하다. 그래서 발품을 팔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를 구하며 투자 여부를 정하게 된다. 이처럼 부동산 투자는 경제적, 시간적 준비가 필요한데 이 책은 그와 같은 부분에 대해 저자가 실제로 준비를 하며 겪었던 실제 사례를 통해 금전적인 준비는 어떤 절차를 통해 하며, 타이밍은 어떻게 파악해야 하는지 등 구체적으로 말해주고 있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를 할 때는 무엇보다 어떤 곳의 부동산을 투자할지가 관건이다. 이제 서울은 투자를 하기에 어려운 장소가 되어버렸고 서울 부근의 지역들도 마찬가지의 실정이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직도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지역들이 있으며 어떻게 그러한 장소들을 파악할 수 있는지 중요한 기준과 원칙을 말해준다. 저자가 실제로 발품을 팔아가며 투자 여부를 고민하고 실제 투자를 하며 수익을 얻었던 사례를 통해 투자의 기준을 알 수 있고 그러한 경험을 토대로 어떤 장소가 투자를 하기에 적합한지 주요 원칙을 제시한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를 진행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에게도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한 책이다. 이미 부동산 투자 관련한 지식이 많은 사람들에겐 더 나아가는 정보와 지식을 얻을 수 있는 독서의 시간을 제공해주고 초보자들에게는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투자를 공부하고 시작할지 가이드를 해준다는 점이 이 책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더 좋은 투자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