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이 된다! 해외소싱 대박템 - 온라인 셀러들의 구세주! 해외소싱 비법의 혜자!
하태성 지음 / 진서원 / 2021년 9월
평점 :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미 온라인 판매를 하는 셀러들이 시장에 있었지만 요즘 들어 비대면 소비의 증가와 온라인 마켓 환경의 변화로 새롭게 유입되는 신규 셀러들이 많아졌다. 이렇게 많아진 온라인 쇼핑몰 가운데 어떤 곳은 성공을 거두고 또 어떤 곳은 실패를 하는 등 저마다 다른 성과를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들의 성패가 나뉘는 이유에 대해 이 책은 제품 소싱의 문제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책은 해외소싱의 전문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온라인 쇼핑몰을 하며 큰 성공을 거둔 셀러들의 해외소싱 멘토로 유명하며 그들이 온라인 판매업을 하며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외소싱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해외소싱에 대해 알고 있는 여러 사항들 중에 현업 셀러들이 실전에서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소싱의 절차와 단계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어 특히 초보 셀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
쇼핑몰을 할 때 가장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인 부분이 어떤 아이템을 판매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고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템을 마련할 것인가가 중요한 문제이다. 이러한 아이템 준비는 다른 제조업체에서 직접 사서 구입을 하는 사입 판매를 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제조 및 유통업체의 제품을 내가 대신 팔아주는 위탁 판매를 할 것인지, 두 가지 경우로 나뉜다. 이 책은 이 가운데 사입에 대해 설명하며, 해외 제조업체, 특히 중국 시장에서 해외소싱을 하는 과정과 방법에 대해 세부적인 사항들을 알려준다.

쇼핑몰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 셀러뿐 아니라 경력이 있는 셀러들에게도 해외소싱은 쉽게만 바라볼 수 없는 사업의 요소이다. 이 책은 해외소싱을 시작하는 셀러들과 해외소싱을 하며 여러 애로사항을 겪는 셀러들에게 저자가 직접 해외소싱을 하며 체득한 실천법 4가지를 전반적인 큰 그림과 함께 각 단계마다 유의해야 할 요소돌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1단계는 해외의 도매시장, 박람회를 방문하기, 2단계는 나와 잘 맞는 소싱처 찾기, 3단계는 샘플 제품 소싱하기, 4단계는 본품 대량 소싱하기 등 4단계에 걸친 해외소싱의 단계들을 따르면 소싱에 관한 문제들을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온라인 쇼핑몰을 하며 소싱의 어려움과 고민을 안고 있는 셀러들에게 해외소싱의 교과서와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다. 국내 도매업체로부터 소싱을 해 판매를 하는 방법도 의미 있는 판매 방식이지만 해외에서 품질이 좋으면서 저렴한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해 국내에서 좋은 마진을 남기며 판매하는 것이 온라인 셀러들에게 중요한 판매 방법이기 때문에 이 책은 그러한 해외소싱과 판매 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준다는 점에서 일종의 가이드북의 역할을 해준다. 해외소싱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단 한권으로 잘 알아보길 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