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바이블 - 미국 현지 프로 트레이더가 전하는 미국 주식투자의 모든 것
레이저 Dean Choi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이른바 동학개미운동이 한창이던 한편에는 서학개미운동이 벌어지고 있었다. 동학개미운동이 국내 주식시장으로 몰린 투자자들을 말한다면 서학개미운동은 미국 주식시장으로 몰려든 개인 투자자들을 일컫는 말이다. 이전에도 주식투자를 하는 개인투자자들은 있었지만 요즘처럼 하나의 유행처럼 몰리는 경우는 많지 않았다. 그 가운데는 수익을 거둔 투자자들도 있지만 손실을 입은 투자자들도 적지 않다. 이 책은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교과서와 같은 역할을 하며 미국 주식투자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알려주는 해주는 책이다.

이 책은 오랜 시간 미국에서 주식 트레이더로 일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미국 주식투자를 다루는 다른 서적들이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나 분석을 주로 담고 저자 개인의 기술적 조언을 하는 데 치중을 한다면, 이 책은 미국 주식시장을 전체적으로 조망하며 미국 시장은 어떤 성격으로 움직이며 어떤 특징이 있는지부터 설명한다. 미국 주식 시장은 한국 주식 시장과는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투자를 하는 데 있어 다른 관점과 접근법으로 투자에 임해야 한다. 이 책은 단순히 투자 기술서가 넘어 개인투자자가 미국 경제와 금융시장을 더 깊이 들여다보고 실전 투자를 하는 데 있어 교과서와 같은 역할을 하는 책이다.

이 책은 미국 주식시장에서 투자를 하려면 먼저 미국식 사고를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한국에서는 불법이라 인식되던 것들이 미국에서는 상용되고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우리는 정답을 정해놓고 그것을 기준으로 다른 것을 맞다 틀리다 정하지만 미국은 토론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확인하고 이해해간다. 한국에서는 공매도, 옵션, 데이트레이딩 등에 대해 곱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지만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투자자들이 있는 만큼 다양한 투자 기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공매도, 옵션, 데이트레이딩 등이 투자를 하는 데 유용하고 필요한 하나의 방법이라 인식된다. 이와 같은 미국 시장의 특징을 이해하고 견지해야 투자를 진행할 때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미국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 거시경제와 금융시장의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이에 대해 많은 지면을 할애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 주식투자를 할 때, 미국의 금융과 경제를 공부하고 시장 안에 숨어 있는 논리적 구조를 알면 미국 시장이 돌아가는 원리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시장은 연준 의장의 한마디나 연준 정책의 방향에 따라 크게 움직이고 개인이 보유한 주식에까지 큰 영향이 미치기 때문에 연준에 대한 공부도 필요하다. 이 책은 연준의 정책을 비롯한 미국 시장의 메커니즘을 자세히 설명하며 독자들이 투자를 하는 데 필요한 금융 지식들을 전달해준다.

그 다음, 이 책은 앞서 투자를 할 때 필요한 태도와 지식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후반부에서는 실전 투자에서 유의미한 매매 기법에 대해 자세히 말해준다. 이론적인 지식이 있어도 실전에서 사용할 줄 아는 기술이 없으면 공부한 것이 무용지물이 되는데, 이 책은 투자자들이 실제로 투자를 진행함에 있어 어떤 기법들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시장에 대한 접근법부터 펀더멘털 분석에서 차트 설정, 실전 매매 기법과 포트폴리오 구성에 이르기까지 투자에서 중요한 실전 기술들을 현실적이고 실질적으로 설명해준다.

이 책은 미국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국 주식투자에 대한 A부터 Z까지 거의 대부분의 핵심적인 내용을 총망라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책을 읽기 전엔 책 두께가 두껍고 내용이 방대해서 이렇게까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미국 주식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것인지 부담감이 컸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이 책 한권만으로도 미국 주식투자를 할 때, 다른 책은 참고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 이 책을 미국 주식투자를 시작했거나 진행 중인 투자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