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온라인판매 사관학교 - 비대면 시대 따라하면 돈버는
유노연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으로 소비를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패턴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마켓의 매출이 올라갔고 이 영향으로 온라인 판매업에 뛰어든 신규 셀러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제 온라인 쇼핑몰은 레드오션이라는 평이 많았지만, 비대면 소비의 증가와 온라인 커머스 환경의 변화로 다시금 온라인 쇼핑업계는 호황을 맞고 있다. 이 책은 이처럼 새롭게 형성된 온라인 판매업계에서 신규 셀러들을 위해 도움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은 온라인 유통업계에서 현직으로 일하며 또 온라인 유통업을 교육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온라인 셀러를 준비하거나 이제 막 셀러로 진입한 초보들에게 현실적인 온라인 판매의 핵심 노하우들을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온라인 판매업은 다양한 경로와 방법의 판매 방법이 있어서 어떻게 판매를 해야 성공적인 셀러가 되는지 정해진 길은 없다. 하지만 여러 길이 있어도 정확한 방향을 향해 나아가려면 올바른 지도가 필요한데 이 책은 신규 셀러들에게 최적의 온라인 판매 가이드의 역할을 해주는 책이다.

요즘 들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정보가 유튜브 등을 통해 많이 퍼지면서 예전보다 더 쉽고 빠르게 판매의 방법을 배울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초보에게는 어떤 정보도 어렵기 마찬가지이고, 무엇보다 실제로 판매로 이어지기까지 여러 고민이 있기 때문에 원활한 판매 과정에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일단 초보셀러들에겐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지 정하는 것부터 문제다. 그리고 팔려는 제품이 있다고 해도 어디서 소싱을 하는지에 대한 문제도 어렵기만 하다. 이 책은 이처럼 초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기초적인 사항들부터 떠먹여 주듯 판매의 과정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제품의 문제가 해결되면 그다음은 판매를 촉진하는 기법을 알아야 한다.판매 방법의 과정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의 문제 못지 않게 판매 방법의 비중이 온라인 판매에서는 굉징히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온라인 판매에서 필요한 판매 촉진을 하기 위해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 있는 각각의 판매 채널들마다 채널의 성격과 채널별 판매 유형에 대해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신생 셀러가 알아두면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A부터 Z까지의 내용을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대한 장밋빛 모습만 보고 도전하다가 실패를 하는 사례가 간혹 있는데 이 책은 신규 판매자들이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는 까다로운 사항들까지 자세히 다루면서 시간적 비용적 노력을 덜어준다. 이 책을 온라인 판매에 대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자세히 배우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