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시작하기 - 초보 판매자가 빅파워셀러로 거듭나는
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사람이 비대면으로 소비를 하고 있다. 소비행태가 변한 만큼 온라인 쇼핑업계의 흐름 또한 변했고 새로운 판매자들이 생겨났다. 온라인 쇼핑몰이 레드오션이라지만 새롭게 바뀐 온라인 유통 환경은 또 다른 블루오션이라 불리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여러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자가 있는 곳은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이다.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판매를 하는 기초와 심화 단계의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SNS 전문가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온라인 유통이 이루어지는 여러 채널 중 스마트스토어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왜 초보 판매자가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를 해야 하는지, 그렇다면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이 다른 스마트스토어 책들과 다른 점이라면 이 책은 채널을 활용하는 기술적인 측면을 포함해 어떻게 팔리는 제품을 찾고, 그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판매할 수 있을지 실질적인 노하우를 자세히 알려준다는 점이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인구의 대부분이 사용하는 플랫폼인 만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유통 채널인 스마트스토어를 토대로 판매를 하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 초보자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을 처음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스마트스토어가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는 판매자가 판매를 할 때 이뤄지는 여러 과정들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툴이 있어 매우 편리하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의 장점을 기반으로 판매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A부터 Z까지 알려준다. 먼저 초보 판매자라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아이템 선정과 소싱 방법일 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가 녹아든 아이템 전략을 자세히 알려준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가 검색 기반의 채널인 만큼 어떻게 나의 제품을 상위노출을 해서 소비자들에게 선택될 수 있는지 알려준다. 또한 고객 관리와 마케팅 방법에 대해 현실적인 내용들을 전달하며 어떻게 쇼핑몰을 높은 수익을 내며 운영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전략들을 제공한다.

 

 

이 책은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처음 판매를 시작한 셀러들에게 최적화된 내용을 전달해주는 책이다. 이제 막 쇼핑몰을 시작한 판매자들은 모든 것이 고민이고 질문인데 이 책은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이드로서 최고의 역할을 한다. 이 책을 읽으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할 때 겪을 수도 있는 실수나 시행착오를 막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처음 시작한 판매자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