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잘했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가 됐습니다
손정일 외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창업을 하기에 앞서 시장조사는 필수 과정이다. 현재 소비자들은 어떤 양상으로 소비를 하는지, 시장은 어떤 흐름을 보이고 있는지 등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해야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한지 시장조사를 통해 그 가능성을 예측하는 것은 반드시 거치는 절차이다. 이 책은 창업을 계획하거나 이제 막 창업했거나 현재 사업을 진행 중인 스타트업에게 시장조사를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시장조사의 중요성은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시장조사를 통해 잠재고객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면 아무리 돈과 시간을 들여 노력을 해도 그 사업을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조사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민하기 전에 어떤 고객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지 그리고 현재 산업계의 동향과 시장의 흐름은 어디를 향해 가고 있는지 자세히 알게 해준다는 점에서 사업의 향방을 제시하는 척도가 되어준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조사를 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현재는 수많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채널이 등장했고 그곳에서 소비자들이 구매하거나 검색했던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의 소비와 향후 시장의 전망에 대해 객관적으로 예측하는 것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이 책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고 활용하고 있는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들을 소개하며 어떻게 조사해야 올바른 시장조사를 할 수 있을지 설명한다.

 

 

이 책은 여러 플랫폼과 채널에서 데이터를 추출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 시장조사를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각각의 사이트를 하나씩 글과 이미지를 통해 어떤 목적으로 어떤 툴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지 예시를 들어주며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준다. 이 책은 고객의 빅데이터가 모여있는 곳에서 시장과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파악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해 설명하며 사업을 하는 데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 책은 평소에 알고 있지만 그 쓰임새를 제대로 알지 못했던 플랫폼과 채널을 통한 빅데이터 기반의 시장조사를 알려주는 책이다. 이제는 온라인에 모든 데이터가 쌓이는 빅데이터의 시대이므로 온라인에서 방법만 알면 가치 있는 정보를 추출하는 시장조사가 가능하다. 이 책은 그처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온라인 시장조사를 알려주는 책이다. 온라인 시장조사를 제대로 실행하고 싶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진행 중인 이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