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날, 주식을 산다! - 네이버 인기 경제 인플루언서 봉현이형 투자법
봉현이형 지음 / 진서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라고 해서 개인의 삶을 사회나 직장이 책임져주는 시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금리는 높았고 몇 년 고생하면 내 집 마련도 할 수 있으며 생존에 대한 걱정은 노동력으로 감당할 수 있었다. 하지만 현재는 개인의 생존은 온전히 개인이 감당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으며 국가도 직장도 현재와 노후의 삶을 더 이상 책임져주지 않는 시대가 되었다. 이러한 때에 개인은 어떻게 하면 현재를 살아내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까. 이 책은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지금의 월급으로 미래를 위해 투자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월급으로 살아가며 주식투자를 통해 미래의 부를 일궈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루는 책이다. 저자는 자신이 직장인이면서 동시에 투자자로서 어떻게 투자를 시작했고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투자의 과정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가르쳐주고 있다. 저자는 자신만의 투자 방식을 통해 자신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갔고, 그 내용을 이 책에 오롯이 담았다. 월급을 통해 투자를 하며 자산을 불려가기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그 방향을 제시해준다는 점이 이 책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이전에도 개인의 주식투자는 있어 왔지만 지금처럼 하나의 유행과 같이 이뤄지지는 않았었다. 그런데 그 많은 개인투자자 가운데 수익을 내는 사람도 있지만 손실을 입는 사람도 많다. 어떻게 하면 주식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향으로 갈 수 있을까. 이 책은 그 방법으로 월마다 적립식으로 우량주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작은 기업의 주식은 신경 쓸 부분이 많지만 우량주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으로 보유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주식투자를 할 때 미국 주식에 60%를, 한국 주식에는 40%를 투자하라고 권장한다. 개별종목에 투자하기가 어려운 초보들은 ETF 투자를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또한, 기업 주식에 투자하지 않고 개인연금을 통해 저축을 하며 자산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여기서 말하는 개인연금펀드는 개인이 사적으로 증권사 연금펀드에 가입해 투자를 하며 장기적으로 자산을 형성해가는 방식이다. 이 책은 그러한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할 때, 어떤 펀드에 가입하며 어떤 기준과 과정이 필요한지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연금펀드가 필요한 독자들에게 도움이 될 기본적인 사항들을 자세히 정리해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은 직장인에게 권장할 만한 투자의 종류와 방법과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월급만으로도 빠듯한 삶이지만 미래를 위해 아끼고 이를 투자를 위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투자의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직장인도 투자를 통해 자산을 형성할 수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월급을 통해 투자를 하며 부를 일구기를 꿈꾸는 이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