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부자의 법칙 - 슈퍼리치로 가는 단계별 실전 돈 공부
바이런베이 지음 / 토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에 ‘욜로’라는 말이 유행한 적이 있다. 인생은, 그리고 청춘은 짧으니 원하는 만큼 즐기자는 의미이다. 하지만 현실은 과소비의 모습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다. 이제는 ‘파이어족’이라는 말이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고 있다. 비교적 젊은 나이에 평생 쓸 돈을 벌어서 은퇴를 하여 남은 삶을 자유롭게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삶의 목표가 되고 있다. 이 책은 파이어족이라면 꿈꾸는 젊은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해 가이드를 제시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어 자유롭게 살아가는 사업가이자 투자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20대부터 여러 고비를 넘기며 스스로의 힘으로 현재의 경제적 자유와 자립을 성취할 수 있었다고 한다. 돈과 투자에 대한 공부를 계속하며 실행을 거듭한 끝에 마흔 살에 은퇴를 할 수 있었고 현재는 원하는 시간에만 일을 하며 삶을 즐기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가 경제적 자유를 얻기까지 실제로 경험한 사람에게서만 들을 수 있는 현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돈에 대한 이야기와 투자에 대한 실전 지식들을 말하고 있다.

 

 

이 책이 다른 비즈니스 서적, 자기계발 서적과 차이점이 있다면 이론적이고 관념적인 부분은 최대한 배제하고 현실에서 실제로 체득하고 습득한 돈과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는 점이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법칙을 말하는 책인 만큼 부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사고방식과 돈을 벌고 모으고 불리는 방법 등 돈과 투자의 노하우와 돈 외에 필요한 요소 등 젊은 부자가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들을 설명하고 있다.

 

 

먼저 부자가 되려면 부자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부를 원하고 부를 긍정하며 부자의 삶을 살 준비를 해야 한다. 이와 같은 부자의 마인드셋을 해야 그후의 돈과 투자의 공부와 실천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리고 직장을 다니며 혹은 사업을 하며 내가 하는 일을 통해 향후 투자를 할 수 있는 종잣돈을 모아야 한다. 그 다음 개인투자자로서 주식시장에서 실패를 최소화하는 투자의 길과 부동산 투자의 실전 가이드를 제시한다. 이처럼 이 책은 상대적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부를 쌓을 수 있는 현실적인 길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젊은 나이에 무일푼에서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실제 경험담이 녹아 있는 돈과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는 현실적인 방법들을 제시함으로써 젊은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독자들에게 동기부여와 실전 가이드를 해준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길에 대해 어렵고 진부한 내용이 아니라 진솔하면서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법칙들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더 유용하고 가치가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