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패턴 -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29가지 부의 매뉴얼
댄 스트러첼 지음, 송이루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꿈꾸며 바라고 있다. 그 중 누군가는 실제로 부자가 되었고 누군가는 그 대열에 들기 위해 애쓰고 있고 누군가는 꿈으로만 남은 경우도 있다. 어느 때보다 경제적 지위의 변화가 역동적인 요즘, 누군가는 사업으로, 누군가는 투자로, 부자가 되는 사람들이 나타나고 있다. 미디어에서, 주변에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심심찮게 듣는 이 때에, 그들이 부자가 된 매뉴얼을 말하는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미국의 자기계발 전문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점을 연구하며 무엇이 부자들을 성공하게 만들었는지 그 비결을 이 책에 담았다. 저자는 세계적인 성공자들, 부자들의 삶을, 그리고 그들의 성취를 사례별로 분류하고 정리하며 어떤 특별한 방법으로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고 있다. 총 29가지의 장으로 나눠 부자가 된 사람들이 부를 이룰 수 있었는지 그 요소들을 자세히 이야기한다.

 

 

이 책이 말하는 부자들의 부의 비결 가운데 몇 가지를 꼽으면 다음과 같다. 부자들은 특별한 ‘기업가 정신’으로 일한다. 이 장에서는 남다른 기업가 정신으로 부자가 된 사람들이 강조하는 기업가 정신을 언급한다. 이제는 계층 이동의 사다리가 사라졌고 사업가가 되어 성공하지 않고는 부자의 대열에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한다. 실제로 기업을 일구는 것이 중요하지만, 어떤 일을 할 때 자기 능력을 확신하며 일하는 것과 사람들에게 유용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의 의미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는 이 책이 말하는 진정한 기업가 정신이며 이러한 마인드를 가질 때 부자가 될 태도를 가졌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부자들은 ‘선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누구나 자신의 문제에 대해 여러 선택을 할 자유가 있고 그 선택에 따라 살아가지만 부자들은 자신의 현재의 크고 작은 선택이 앞으로의 인생을 결정할 것이라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선택이 필요한 순간에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 선택이고 무엇이 부차적인지, 그리고 무엇이 의미 있는 선택이고 아닌 선택인지 정확히 구분해 선택한다. 이렇게 쌓여가는 선택은 인생의 중요한 분기점들이 된다.

 

 

이 책은 부자들이 어떤 특별한 삶을 살아가고 있기에 남들과 다르게 부자가 되었는지 추적해 그 공통점과 비결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이 책에는 실제 부자라 일컬어지는 사람들이 말하는 부자의 길을 중요하게 다루는데, 그 방법들을 토대로 독자들이 부자의 길로 들어설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부자가 되기를 선택한 사람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