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배속으로 월급 독립 - 포리얼과 함께하는 자동수익 월 천만 원 프로젝트
김준영 지음 / 베가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이 책에서 일관되게 전하는 메세지는 '인포디어스'를 어떻게 모으고 어떻게 나의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활용하는지에 대해서다. 여기서 말하는 '인포디언스'는 정보를 의미하는 Information과 청중을 뜻하는 단어 Audience의 합성어로 '정보를 원하는 관객'이라는 의미를 띠고 있다. 저자는 온라인에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담은 정보성 콘텐트를 꾸준히 올렸고 그것에 반응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모여 지금의 자리에 올 수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어쩌면 '인포디언스'라는 말이 생소한 개념일 수도 있다. 쉽게 말해서 '인포디언스'는 온라인에서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지칭하는 개념이다.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모으면 그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만들 수 있다. 저자는 '나만의 콘텐트'를 꾸준히 올린 행위로 자신과 공통된 영역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여기서 저자가 깨달은 놀라운 사실은 그 과정에서 큰돈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이다. 콘텐트를 통해 사람을 모으는 일은 돈이 주재료가 아니라 지식과 경험이 주재료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그렇게 인포디언스를 모아 직접 나만의 직장을 만든 지금, 더 이상 사람 가득한 지하철에 끼여서 출퇴근할 필요도 없고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할 필요도 없게 됐다고 한다. 침대에서 일어나 노트북을 열고 글을 쓰기 시작하면 그것이 곧 출근이고 반대로 노트북을 닫으면 퇴근이라고 말한다. 그렇다고 저자는 이 책에서 독자에게 퇴사를 강요하지 않는다. 오히려 독자의 직장생활을 응원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현재 직장을 다니며 언젠가 자신만의 사업을 하겠노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사업을 보다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해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라 이야기한다.반면 아직 직업을 갖지 않은 채 창업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창업의 방향을 제시한다.
이 책은 돈을 버는 방법과 동시에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시간적 자유'다. 그렇기 때문에 저자가 구축한 자동 수익창출 시스템이 어떻게 설계되어 있는지를 모두 책에 설명해두었다. 인풋과 아웃풋이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시간적 자유를 보장하는 이 시스템을 이해한다면 독자들도 남들보다 훨씬 더 빠르게 부를 축적할 수 있을 거라 이야기한다.
이 책은 삶에 있어 자유가 최고의 가치라고 생각하는 저자가 어떻게 자유를 얻기 위해 지금까지 달려왔는지, 자유를 얻은 방법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모두 담고 있다. 이 책은 독자의 가치관을 뒤흔들 이야기를 책 전반에 걸쳐서 해나간다. 일하는 것이 즐겁지 않고 경제적으로 항상 고민을 겪고 있으며 시간적인 자유가 없는 삶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 자신이 가진 지식과 경험을 통해 자유롭고 가치 있는 삶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의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