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가장 쉬운 재테크 입문서
김두영 지음 / 행복한작업실 / 2021년 3월
평점 :
코로나 이후로 우리 삶을 이루는 많은 것이 바뀌었지만 그중 가장 급격한 변화를 겪은 것은 경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코로나 사태로 주식 시장은 곤두박질쳤고 세계 경제 전반은 혼란에 빠졌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라 했던가. 이 상황에서 오히려 투자를 하여 돈을 버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기관이나 외인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들의 주식 투자가 늘어나면서 이른바 '동학개미운동'이 벌어졌고 또 한편으로는 해외투자도 늘어나면서 주식 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집중하는 투자처가 되었다. 이 책은 이처럼 급격히 변한 경제 상황을 설명하는 경제 진단서이다.
이 책은 국내외 경제를 분석하는 경제 전문가가 쓴 책이다. 저자는 글로벌기업에서 일하며 직접 체험한 글로벌경제의 흐름과 전망을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책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미국 경제의 영향을 받는 한국 경제의 특성을 다각도에서 분석하여 보여주는 책이다. 한국 경제는 급격한 성장을 하며 수출에 집중하였고 해외 의존도가 자연스레 커지면서 미국과 중국 등 다른 경제대국의 영향을 받는 경제 구조가 되었다. 이 책은 특히 미국 경제의 동향을 통해 한국 경제의 흐름을 그리고 현황과 전망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미국 경제를 비롯한 세계 경제를 분석하며 앞으로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는지 국내 독자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고 현재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역동적인 지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이제 개인투자자들이 그저 주식 시장이 좋아서 어쩌다 운으로 돈을 벌거나 누군가 짚어주는 정보가 아니라 세계 경제 및 미국 경제를 분석하고 한국 경제를 이해하며 학습과 분석을 해야 보다 정확한 근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특히 주식에 투자하는 것뿐 아니라 부동산, 금과 은, 비트코인 등 점점 떠오르고 있는 투자처에 대해서도 분석을 하며 지금과 같은 경제의 격동기에는 어떻게 시장을 바라보고 투자에 나서야 하는지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특히 글로벌 인플레이션의 조짐을 강조하며 그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이에 대해 달러 가치와 디지털 화폐와 화폐 개혁 논란, 그리고 미국 바이든 정부의 등장 등 세계 경제의 흐름을 좌우하는 첨예한 문제들을 짚어주며 우리가 글로벌 경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이 책은 단순히 투자를 할 때 필요한 정보나 기술이 아니라 투자자들이 갖춰야 하는 기본적인 태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투자자에게 필요하고 중요한 글로벌 경제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학습의 자세를, 점점 앞을 알 수 없는 경제 상황에서 어떻게 현재와 미래의 문제들을 대응하고 극복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이 책은 경제의 흐름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라도 글로벌 경제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을 세계 경제, 미국 경제를 통해 투자에 필요한 기본기와 지식을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