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성공학의 대가 나폴레온 힐의 이 책을 읽고 새로운 삶의 계기를 만났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남들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삶, 어쩌면 그보다 못한 삶을 살아가던 사람들도 나폴레온 힐의 이 책을 읽고 성공하는 인생을 꿈꾸기 시작했고 꿈을 이루고 성공을 이루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스스로 계발하며 이전과 다른 삶을 살게 됐노라 이야기한다. 이 책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은 3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마다 성공을 위해서 어떤 과정이 필요하고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독자들에게 친절하게 말해주고 있다.

이 책은 총 3권 가운데 2권으로 이 책의 핵심적인 메시지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의 중요성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긍정적인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고 많은 자기계발서가 긍정적인 마음가짐에 대해 말하고 있기 때문에 이 메시지가 새삼스럽고 어쩌면 뻔하다고 생각될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이 말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좀 다르다. 이 책에서 말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란 삶의 고난과 역경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끝끝내 이기게 하는 힘이자 나의 삶을 살아가며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나의 내면의 태도를 뜻한다. 이처럼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나의 인생을 진정한 나의 삶으로, 보다 의미있고 견고한 삶이 되도록 살게 하는 토대가 된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해 필요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PMA(Positive Mental Attitude)'라 명명하며 어떻게 하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계발하고 향상시켜 삶의 원동력과 안전장치로 삼을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 책은 'PMA'를 서로 복잡하게 얽혀 있는, 각 단계는 서로를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단계들은 총 9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단계별로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첫번째 단계는 '신념을 갖고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두번째 단계는 '자신이 원하는 일에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다. 세번째 단계는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주는 것'이다. 네번째 단계는 '자기 점검을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것'이다. 다섯번째 단계는 '행복하라,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라'이다. 여섯번째 단계는 '관용의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일곱번째 단계는 '자신에게 긍정적인 암시를 하는 것'이다. 여덟번째 단계는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아홉번째 단계는 '공부하고, 생각하고, 그리고 계획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9단계는 PMA 즉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실천하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다른 두 권과 달리 각 단계마다 그 단계의 내용들을 다시 생각해보고 적용해볼 수 있는 작은 코너들을 삽입해 독자들의 심도 있는 학습과 이해를 돕고 있다. 각 단계의 끝에는 3개의 코너가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성공인들의 삶을 보여주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그리고, 객관식 문제의 형태로 독자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계발할 수 있는 자가진단의 내용을, 그리고, 세계적인 인물들과 경전들에서 뽑은 명언 한 구절들이 담아 놓았다. 각 단계를 읽으며 이러한 작은 코너들을 통해 이 책의 메시지를 다시 생각하는 시간을 구성해서 독자들의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향상을 돕고 있다.

이 책은 다른 자기계발서처럼 그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라고만 말하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는 다른 성공학 작가들처럼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인생에 도움이 된다고 무작정 말하지 않는다. 이 책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 분명한 이유와 목적을 명확하게 제시하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인생에서 어떤 의미와 가치를 지니는지 독자들에게 확실하게 인지시키고 있다.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계발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각 단계들을 통해 내면에 자리잡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통한 내면의 변화가 새로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을 새로운 내면의 긍정적인 변화를 통해 성공적인 삶으로 나아가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