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인을 위한
N잡하는 허대리 지음 / 토네이도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투잡, 부업이라고 하면 대리운전이나 쇼핑몰 창업을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 책에서 직장인이 몸을 혹사시키거나 회사를 그만두지 않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현실적인 수익 창출법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한다. 바로 내가 좋아하는 일, 내 강점을 발견하고 나라는 사람을 키워가며 수익을 만드는 방법인 '지식 창업'이다. 이 방법을 통해 경제적 자유와 자아 실현을 모두 이루는 방법을 꿈꿔볼 수 있을 것이다. 지식 창업은 자신의 노하우를 담은 지식 콘텐츠(강의, 책, 동영상, 전자책 등)를 판매하는 것으로 직장인에게 최적화된 창업 모델이다. 자본이 없어도 시작할 수 있고 실패해도 손해가 적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가치를 키울수록 수익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제작자의 학력이 높고 경력이 오래 됐다고 해서 지식 콘텐츠가 잘 팔리는 게 아니다. 결국 지식 콘텐츠도 상품이기에 수요가 많을수록 판매가 잘 된다. 그럼 어떤 수준의 사람들이 지식 콘텐츠를 가장 많이 찾을까?그 수요는 초보자의 영역에 집중돼 있다. '스마트스토어로 월 100만원 버는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이 많을까, '스마트스토어 매출 1억원에서 10억원으로 올리는 방법'을 알고 싶을 사람이 많을까? 당연히 전자이다.

물론 수요가 적어지는 전문가의 영역으로 갈수록 지식 콘텐츠의 가격이 더 비싸질 것이다. 하지만 초보 제작자가 지금 당장 그 시장에 진입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그러니 우선 그것보다 낮은 단계의 수업을 먼저 해보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주식으로 1000만원 벌기'를 강의하기로 계획했다면 그보다 낮은 단계인 '주식으로 30만원 벌기'부터 시작해보는 것이다. 한 단계 쉬운 강의를 진행하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하면서 그 후 단계를 높이면 된다.

강의든 전자책이든 준비 기간이 오래 걸리면 안 된다. 저자는 하기로 결심했으면 최대 2개월 내에 시작해야 한다고 말한다. 완벽한 준비는 없으며 강의를 하겠다고 불필요한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하려고 할 필요는 없다. 저자는 배우려는 사람이 있으면 수익이 창출될 것이라고 한다. 지식 콘텐츠가 필요 있는지 없는지는 구매자들이 결정하는 거지 우리가 결정하는 게 아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총 5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파트는 저자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를 짧게 요약했다. 2,3파트는 지식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4파트는 지식 콘텐츠 마케팅 노하우를 담았고 5파트는 지식 창업을 지치지 않고 지속하는 방법에 대해 적었다. 마지막 부록에는저자가 그동안 도움받았던 책을 소개했다. 이 책에 나온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무조건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각각의 성공에는 각자 다른 방식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공략집이 독자만의 공략집을 만들어 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