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00만 원 수익 자동화 1인치 마케팅
석이준 지음 / 더로드 / 2020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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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을 하고 회사를 운영하다보면 사업의 많은 과정과 절차가 복잡하고 반복적이어서 이를 매출에 악영향이 되지 않도록 해야하는 때가 온다. 수익을 올리는 과정에만 집중하기 위해 발주, 배송, CS 등 여러 부분을 직원을 고용하거나 아웃소싱하는 등 사장이 직접 관리하지 않고 간접적으로만 관리하는 단계로 해야하는 시점이 있다. 이처럼 작게 시작했지만 사업 크기가 커져 혼자 감당하기 어려울 땐 나를 도와줄 뭔가를 찾는데 이 책은 그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오랜 시간 인테리어 사업을 해온 저자가 자신의 사업을 자동화 마케팅을 구축해 자동적인 수익화를 이룬 경험들과 그런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룬 책이다. 크든 작든 사업을 하면 마케팅은 필수 요소인데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매출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나의 상점에 상품을 올리면 누군가가 그 상품을 구매하는 일련의 과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과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과정에 대해 이 책은 요즘의 상황에 맞춰 상세하게 알려준다.

내 상품을 잘 팔려면 고객에게 잘 알려야 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것이 가장 어렵다. 고객에게 내 상품을 노출하고 내 상품이 있는 상점으로 유입하고 내 상품을 알게 된 고객이 구매를 일으키기까지 그 과정이 마케팅의 핵심적이면서 가장 어려운 과정이다. 이 책은 그러한 마케팅의 해법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제시한다. 온라인에서의 마케팅이 새로운 이야기는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은 소셜미디어를 이용해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하면서 남들과는 차별적인 마케팅을 소개한다.

사람들은 어떤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포털사이트에 검색해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구매를 결정한다. 가격을 비교하기도 하고 후기를 읽어보기도 한다.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정보가 있는 채널에 나의 상품을 홍보하면 더 많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과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 방법에 대해 효율적인 과정을 알려준다.

이 책은 책의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마케팅의 자동화에 방점을 둔 마케팅을 말한다. 일단 처음 판매 시스템을 구축해놓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판매의 일련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수익구조를 만드는 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자동화 마케팅을 설계하고 구축하게 되면 내가 직접 움직이며 일하지 않아도 판매가 이뤄져 자연히 매출이 발생한다. 이 책은 자신의 사업을 하는 사람이 마케팅을 고민할 때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길잡이가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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