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로 마케팅하라 - 돈이 되는 소셜미디어
박희용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인에게 SNS는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플랫폼이 되었고 보통 사람들이 일상 뿐 아니라 사업하는 사람들에게도 비즈니스에서 빼놓고 설명할 수 없는 것이 되었다. sns 또는 소셜미디어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을 연결해주고 그 연결을 통해 온라인의 새로운 세계를 탄생시키는 시대 속에서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할 줄 안다면 누구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수단이 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작은 기업들에게는 축복으로 다가온다. 누구나 원하는 고객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으며 그리고 고객 목소리와 라이프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관계를 맺고 더 나아가 고객을 팬 또는 지지자로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책이지만 어떤 시각으로 읽는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만큼 독자가 쉽게 개입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크게 여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파트부터 순서대로 읽어도 되지만 가장 관심이 있는 주제부터 읽어도 상관은 없을 듯 하다.

1파트는 SNS와 관련된 변화와 변화하지 않은 것에 대한 내용이고 2파트는 스스로 자신을 정의해 보고 그에 따라 마케팅을 준비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3-4파트는 소셜미디어와 콘텐츠 제작에 관한 내용이다. 5-6파트는 소셜미디어를 넘어서 진정한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고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내용이다.

이 책은 소셜미디어 기업이 될 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한다. 앞으로 다가올 세상은 지금보다 더 투명하게 오픈된 네트워크 안에서 제품보다는 그 제품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로 승부하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이 소셜미디어 기업으로 탈바꿈하는데 도움이 되어줄 거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