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은 이런 뉴스를 검색한다 - 온라인 언론 홍보를 활용한 마케팅 비법
이욱희 지음 / 타래 / 2019년 7월
평점 :
오프라인 언론을 통한 홍보의 시대를 넘어 이제는 온라인 언론 홍보의 시대가 되었다. 이미 예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뉴스기사를 접해왔고 홍보도 이뤄져왔지만 지금처럼 우리의 일상에 넓게 퍼진 것은 오래되지 않았다. 그렇게 된
원인은 다름아닌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마주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포털을 통해 우리에게 전파되는 뉴스 기사는 그 양이 어마어마하다. 메이저 언론사뿐 아니라 오프라인을 포함한
온라인 언론사까지 수많은 언론사의 가사가 수많은 사람들을 통해 소비되고 있다. 기사의 질은 차치하더라도
평소에 접하는 뉴스들은 우리의 눈과 귀를 거의 지배한 것처럼 보인다.
이렇게 달라진 언론 환경에서 기존의 뉴스의 질과 방식으로는 대중에게 전달력이 예전만큼 발생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이제는 포털 중심의 언론 생태계가 재편된 만큼 언론 홍보를 통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그 변화를
어떻게 따라가느냐에 따라 자신의 마케팅 능력이 달라질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언론 홍보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에게 언론 홍보의 역사와 현황 그리고 전망에 대해서 실무자로서, 경험자로서,
원론적인 얘기를 벗어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중심으로 언론 홍보에 대해 설명한다. 이제 막 언론 홍보를
공부하고 실무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차근 차근 친절하게 알려준다.
앞으로의 언론 홍보를 할 때는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 그 방법론에 대해서도 중요한 노하우를 전해준다.
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언론 홍보 마케팅을 배우기 시작했거나
더 발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알토란 같은 정보들을 전해준다.
책을 읽으면서 평소 언론 홍보 마케팅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 많이 해결되었고 언젠가 언론 홍보를 통한 마케팅을
하게 될 때 실질적인 노하우들을 많이 얻게 되었다. 언론 홍보를 공부하고 또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이론적으로도 실무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좋은 가이드의 역할을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