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바이블 - 최저가가 가장 강력한 무기인가
배은지 지음 / 라온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유통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거대해지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이뤄지던 유통 판매업은 온라인

시장으로 넘어온 당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어마어마한 발전을 하며 산업의 구조를 바꿔나갔다. 이제는 모바일로 그 유통경로가 옮겨가고 있다.

책의 초반에는 온라인 시장의 역사가 이야기되고 있다. 이제 20여년에 접어든 온라인 쇼핑 시장을 시기별로

조명하며 온라인 쇼핑이 현재에 오기까지 어떠한 과정을 밟아왔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한다. 현재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된 아마존의 첫 사업 시작의 스토리부터 온라인 시장은 잠재력을 품고 성장해왔다. 온라인 유통의 거대 공룡이 된 아마존은 엄청난 성장세를 이루어 독보적인 위치에 올라왔다. 미국의 온라인 유통 공룡들은 전 세계를 자기들의 시장으로 삼아 현재도 파죽지세로 그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다.

그리고 불과 몇해전만 해도 아직 태동기에 있었던 중국의 온라인 쇼핑 시장은 현재 아시아의 거대한 공룡이 된 알리바바를 위시로 하여 엄청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한국으로부터 배우던 시기가 불과 몇년전인데 이제는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인 유통기업이 되어 따라잡을 수 없는 어마어마한 거대공룡이 되었다. 이제는 오히려 중국으로부터 배워야하는 시기가 온 것이다.

 

이렇게 이커머스 사업은 엄청난 발전과 성장을 이루게 되었다. 그만큼 온라인 유통업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 책은 성장세를 이룬 현상만 보고 뛰어들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사업가로서의 자질이 있는지부터 파악한 다음 일을 시작해야한다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는 그러한 사업가의 기질로 '진정성'과 '성실함'을 꼽는다. 사업을 시작하고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많은 비즈니스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이 두가지 요소가 필수라고 할만큼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 뿐 아니라 배우고자 하는 마음자세와 변화에 대처하는 빠른 실행력, 그리고 고객지향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

이 책은 제목과 같이 이커머스를 하는 사람에게 바이블이라는 말이 적합할 만큼 중요하고 필요한 정보와 지식이 가득한 책이다. 아이템을 정하는 문제부터 나와 맞는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찾도록 도와주고 온라인 판매를 할 때 어떤 곳에서 판매할지 플랫폼에 대한 가이드를 해준다. 그리고 고객을 이끄는 상세페이지 작성 방법과 상위노출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준다. 또한 안정적 지속적 매출을 창출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객서비스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 이커머스 사업의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준다. <이커머스 바이블>이라 불리기에 아깝지 않은 알토란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