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의 힘 2 - 역사를 바꾼 사파리 어린이 자기계발 시리즈 2
이정범 지음, 이진우 그림 / 사파리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작은 꿈을 향한 도전의 힘!!!

꿈꾸는 사람은 많지만 도전하는 사람은 적다. 
아직 도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는 우리 아이들에게 실패를 해도 도전하는 용기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괜찮은 책이다.

이번에 소개되는 인물은 6명!
위대한 정복자로 알려진 알렉산더 대왕, 고구려와 백제를 세운 여걸 소서노, 바다의 왕 장보고,시대에 맞선 과학자 갈릴레오, 진정한 명의 허준, 음악의 거장 작곡가 베토벤.
정말 유명한 분들의 이야기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하루 아침에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는 것은 우리 아이도 알고 있는 사실.
이들의 일화를 읽으면서 우리아이의 꿈도 그만 큼 커진것 같다.



우리 아이는 특히 알렉산더 대왕이 어린시절에 읽은 한 권의 책으로 부터 커다란 영향을 받았다는 것에 관심을 갖는 듯 했다.
그가 좋아했던 책은 <오디세이>.
어린 시절 책을 읽으면 꿈을 키웠던 그는, 자라서 세계정복이라는 도전을 하게 되었고 결국 그 꿈을 이룬었던 사람이다.
전쟁을 통한 세계정복은 당연히 수많은 사람의 피로 얼룩졌지만, 한 사람의 꿈과 그의 실현으로만 본다고 했을 때 정말 대단한 영웅임에 틀림없다.
이 책은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는 만큼 아이에게 다양한 삶의 모습을 소개하는 측면에서도 꽤 괜찮았던 책이다.
무엇보다도 위인을 소개하는 대부분의 책들에 우리 나라의 인물이 소개되지 않았던 다른 책들과는 달았던 점이 맘에 든다.



주몽에 가려져 그녀의 업적이 축소 되었던 소서노와 해상왕으로 알려진 장보고.....
아이들은 먼 나라 사람의 이야기 보다 우리 조상의 이야기에 더 많은 감동을 받는것 같다.
우리 나라에도 이런 분들이 있었다는 사실이 자긍심과 자신감을 갖게 함은 당연한 것인지도...

대부분의 위인들이   현실과 상황의 걸림돌이 있더라도 언제나 자신의 의지로 극복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아직 연약한 우리 아이들에게 큰 희망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걸림돌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
그 싸움에서 승리한 자가 다른 싸움에서도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에서 배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지동설을 주장했다는 이유로 재판을 받았던 갈릴레오....
그는 잘못된 과학 상식을 바로 잡기 위해 죽는 날 까지 노력했고 , 지금 우리는 그의 주장이 맞다는 사실을 인정한다.

신체적인 장애를 극복하고  관객들에게 천상의 음악을 선물했던 베토벤!!
청각을 잃은 베토벤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음악을 만들 수 있었던 것도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겼기 때문은 아닐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