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해피 데이
오쿠다 히데오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편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사랑과 믿음의 끈을 느낄 수 있는 책..


오해피데이?
뭐가 해피하다는 것일까?
제목과 표지그림에 나타난 일본 아이.
일본에 대해 약간의 거부감이 있는 나에게는 거리감으로 다가왔음은 부인할 수 없다.
그렇지만 그런 나의 생각은 책을 읽으면서 심한 오해였음을 깨닫게 되었고 , 정신없이 책속에 빠져 단숨에 읽어 버리고 말았다.

sunny day라는 옥션 아이디를 만든 마흔 두 살의 야마모토 노리코.
전업 주부로만 살아오다가 인터넷 세상에 처음 발을 들여 놓게 되면서 그의 지루한 일상에도 변화가 찾아 온다.

키득키득  책을 읽고 있는 나에게 옆에 있던 아이와 남편도 호기심에 무슨 내용인지 물어 보았다.
 몰입을 위해 식구들에게  내용은 비밀이다.ㅎㅎ



그리고 이어지는 마사하루 이야기...
아내와 느슨해진 관계가  악화되어 결국 아내는 집을 나가게 된다. 홀로 남겨진 이남자 ...
전에 감히 생각해 보지도 못했던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아내와 다시 재결합을 할 수 있을까? ㅎㅎㅎ


 사토 히로코는  서른 아홉살의 전업주부로 부업을 한다. 홍보용 우편물에 사용할 주소와 이름을 입력하는 일을 하는데...
젊은  사원을 만나게 되면서 남편 아닌 다른 남자에게 야릇한 떨림을 느끼게 된다...

 이어지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가 단순해 보이지만 우리 이웃의 이야기처럼 친근한 느낌으로 다가온다.
작가는 경쾌하면서 군더더기를 제거한 여운을 남기며 독자의 상상력을 시험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정말 앙큼한 작가다.
침울하고 칙칙한 도시의 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생활속의 이야기.
제목처럼 해피하게 그려 놓아 읽으면서도 우울해 지지 않는다.
어쩜 이렇게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놓았을까?

무심코 지나치기에는 정말 아쉬운 책이었다.
결국 우리 이웃들은 소박한 삶 속에서도 가족간의 보이지 않는 사랑속에서 매일을 살고 있는 것은 아닐까.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물질적인 것이 아닌 가슴을 뜨겁게 덮힐 수 있는 가족애!!!
그것만 있다면 힘들어도  웃으면서 살아 갈 수 있는 것이다.
작가의 바람은 그래서 
오 해피데이라는 제목으로 표현해 놓은 것은 아닐까?

읽고 난 후에도 많은 여운이 남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