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그릴 수 있을 거야 색연필화 -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김예빈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연필을 많이 샀는데, 사용할 방법을 잘 모르겠다. 아직 감이 안온 건지, 색칠을 잘 못하겠더라고요. 요번에 책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잘 그릴 수 있을 거야 색연필화》이다. 이 책에서는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 72색’을 사용했으며 ‘세르지오 색연필 전용 스케치북’을 사용했다고 한다.

종이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주는데, 황목, 중목, 세목마다 다양한 특징과 장단점이 있어요. 마침 내가 산 것도 프리즈마유성색연필인데, 통했나 봐요. 이 책에서는 기초를 다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색연필 잡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묘사되나 봐요. 힘주어 눌처 칠할 때나 비벼 칠 할 때, 선 쌓아 칠하기 이 세 가지 방법도 있고, 선 연습방법도 나와있어요!!!

코스모스랑 복숭아를 그렸는데 아직 비슷하지 않아보인다.. 더 연습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코스모스 잎도 두 짝... 안 그렸네요. 이렇게 허술할 때가 다 있나 싶을 정도예요. 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더 연습해야겠죠?

EJ 출판사에서는 그림 관련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더군다나 여기 책에서는 친절하게 번호가 있어서 그림 그리는 순서대로 색칠하는 번호가 몇 번인지 알려줍니다. 더군다나 우리가 평소에 볼 수 있는 채소, 과일, 꽃, 디저트! 이렇게 있는데요. 마카롱도 어찌나 잘 그렸던 지… 채색을 단계별로 설명해주니까 쉽게 칠 할 수 있었어요.

제가 할 수 있는걸 알았으니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