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월간우등생(학습+과학)+우등생 만점 플래너-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학습+과학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벌써 중간고사를 대비해야 하나보다.
아이에게 무심한 엄마는 아니지만, 아이의 학교 생활 전반에 관한 흐름을 아직 파악하지 못한터라 학교 시험 대비 자료집이 들어있는 4월호를 받아드니,,,,중간고사 기간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정신이 번쩍 들었다.
개학하고 얼마지나지도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벌써 한달이 훌쩍지나가고 한학기의 반을 달려가고 있다.
우등생 학습이 없었다면 중간고사는 커녕 학교 숙제 봐주기에 급급하게 이번 한달도 살았을 판인데 이 이 달의 시작 전에 이 책을 미리 만날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줄 모르겠다.
4월호에는 과목별 진도학습 뿐만아니라 학교 시험 대비 자료집이라고 해서 주말마다 풀어볼 수 있는 주말 학력평가 문제집과 중간 학력평가 대비 문제집이 들어있다.
기존에 이 시리즈만 공부하면 문제수가 부족해서 또 다른 문제집을 사야 한다며 걱정하는 엄마들의 마음을 헤아렸을까 참 다양하고 많은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문제 풀이에 지친 아이들이 재미나게 읽으며 생각주머니를 키워나갈 수 있는 꾸러기 논술..
이번 호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하마의 눈알 찾기 동화가 수록되어 있었다.
책을 읽고 별다른 독후활동을 하지 않았던 터라... 논술 뚝딱! 페이지에 나온 반대로 생각하기 코너가 얼마나 고마운지.
또한 고대 도서관의 비밀을 찾아라 라는 영어파트에서는 요즘 부쩍 관심을 갖는 영어의 아는 단어들을 많이 만날 수 있어 좋아한다.
갈 수록 더욱 풍성한 내용을 우리 아이들이 만나게 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책을 읽기만 독려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정보 제공과 지식확장이 가능한 이런 잡지 하나 쯤은 아이들에게 권해주는 것도 부모의 역할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만큼 멋진 책을 만난 것 같다.
하지만 여전히 이 책에 나와있는 만들기 모형은 구경만 하고 있다.
자르기가 힘들고, 잘라 준들.... 만들 엄두를 못내는 어린 아이들...
좀 더 쉬운 방법으로 만들기에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