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잘 읽는 아이로 만드는 독서놀이법 독서력 향상을 위한 책읽기 프로젝트 3
이용.이은주 지음 / 즐거운상상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첫아이가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합니다.

<우리아이가  다른 아이들 보다 그래도 책을 많이 읽었다>는 자부심이 대단한 엄마였는데 그런 자부심은 독서교실을 데리고 다니면서 산산히 무너져 내렸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 선생님이 묻는 질문에~ 우리 딸 반응은
대답하지 않고 빙그레 웃거나, 다음에 이야기 할래요, 또는  말하기 싫어요,,, 였습니다.
 자기가 구사할 수 있는 가종 방법으로 대답을 회피만 하더군요.
책 읽기는 좋아하지만 생각하기를 싫어하는 전형적인 모습의 우리 아이를 보며 무척힘들었었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는 눈이 번쩍 뜨였습니다.

아! ~ 책을 읽고 생각하는 것은 재미있는 것이구나 하고 느끼게 해 주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그저 읽고 그것이 무엇인가 생각하기고 대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할 수 있게 자극(흥미)을 주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 책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재미를 알도록 꾸며져 있었습니다.

낱말 놀이를 통해 독서의 기초를 다지고, 문장안에서 대장과 졸병 문장 찾기 놀이를 통해 문장에서 낱말의 자리를 제대로 찾는 연습을 하게 합니다.

우리아이가 가장 좋아했던 것은 동시를 읽고 시어나 시 제목을 맞추기는 였는데 너무너무 재미있어 했답니다.




이어주는 말을 살피며 읽어요...를 보면 앞 뒤 문장을 보고 이어주는 말을 찾아주는 것이 있었는데 연서도 제법 잘 하는 모습에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이것 말고도 정말 실천할 수 있는 놀이법들이 그득한 책을 보면서 정말 너무 감사하단 생각까지 듭니다.
또한 실전 독서놀이법을 알려주고 있어 집에서도 도전해볼 용기를 줍니다. 지금부터라도 독서 놀이법에 집중해 보려고 합니다. 

정말로 아이들의 독서 수준을 한단게 업 시킬수 있는 아주 친절한 책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