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 타이머 1 - 당신의 고백을 취소하시겠습니까? 고백 타이머 1
조규미 지음, 나예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 고학년이 되니 여학생이라 그런지 몰라도 로맨틱하고 말랑말랑한 스토리에 끌리는 것 같더라고요. 건전하면서도 첫사랑의 감정을 예쁘게 그려낸 책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로맨틱 판타지 동화 <고백 타이머>를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어요. 타임 슬립 소재의 판타지 동화라 더 흥미롭더라고요. 





<고백 타이머>는 소꿉친구 차빈이가 점차 마음에 들어오면서 겪게 되는 하니의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냈어요. 좋아하는 마음을 고백하기까지의 과정 그리고 고백을 거절당한 후의 하니의 마음을 공감하면서 읽어볼 수 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작은 설렘과 두근거림을 느끼며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 같아요. 





무엇보다 흥미로운 건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고백 타이머라는 소재인데요... 타이머를 돌리면 고백 5분 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설정이 참 재미있었어요. 고백이 만약 실패하면 부끄럽기도 하고 사이가 어색해질까 봐 고민스러운 건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마찬가지인가 봐요. 




만약 이런 타이머가 있다면 이불킥을 방지할 수 있어 좋긴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내 소중한 기억 하나가 지워질 수 있다면 마구 쓰다간 분명 후회할지도 몰라요. 저마다 나라면 어떤 선택을 할까 생각해 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톡 메시지,  쪽지 등이 예쁘게 편집되어 여자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할 책이고요, 무겁지 않고 가볍게 술술 읽어나갈 수 있는 책입니다. 요즘 아이가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잃어가는 것 같아 고민이었는데 간만에 단숨에 읽어버리는 재미있는 책을 만났네요. 초등 고학년 여자 친구들에게 특히 잘 맞을 것 같은 책이니 아이들과 한 번 읽어보세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