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스프링) - 인생 문장 편, 한 권으로 끝내는 또박체와 흘림체 수업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배정애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캘리그라피나 손글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한 책을 한 권 소개합니다. 제목은<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입니다. ​이 책은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의 워크북으로 손글씨 따라 쓰기에 중점을 둔 책이에요. 스프링 제본으로 쓰기 연습이 편리해요.



이 워크북 한 권으로 또박체, 흘림체, 사극체 세 가지 서체를 연습할 수 있어요. 여러가지 서체를 욕심내도 좋지만, 본인에게 맞는 서체를 선택해 집중 연습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글씨를 너무 또박또박 쓰는 경향이 있어 흘림체와 사극체를 연습해보기로 했어요. 초등 고학년 딸아이는 또박체가 마음에 든다고 해서 책을 나눠서 함께 연습중입니다.



​서체별로 단어로 시작해 한 줄 문장 쓰기, 두 줄 문장 쓰기, 중간 글 쓰기, 긴 글 쓰기 순으로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네요. 반복적인 손글씨 연습이 자칫 무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감성을 담은 예쁜 사진과 함께 해서 지루하지 않고 좋았어요. 



​명언, 드라마, 문학 작품 속에서 건져올린 보석같은 문장들을 따라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인생문장으로 꼽을 만한 의미있는 글들이 많아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 또는 하루 아침을 여는 시간에 루틴으로 써보면 좋을 듯 해요.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손글씨와 점점 멀어지는 요즘이지만, 개인적으로 손글씨는 한 사람의 성격과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손글씨에 대한 열망이 있었는데 앞으로 열심히 연습해봐야 겠어요. 예쁜 손글씨를 가꾸고 싶은 학생이나 성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