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스프링) - 인생 문장 편, 한 권으로 끝내는 또박체와 흘림체 수업 ㅣ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배정애 지음 / 북로그컴퍼니 / 2023년 6월
평점 :

오늘은 캘리그라피나 손글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한 책을 한 권 소개합니다. 제목은<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 워크북 2> 입니다. 이 책은 나도 캘리애처럼 손글씨 잘 쓰고 싶어의 워크북으로 손글씨 따라 쓰기에 중점을 둔 책이에요. 스프링 제본으로 쓰기 연습이 편리해요.
이 워크북 한 권으로 또박체, 흘림체, 사극체 세 가지 서체를 연습할 수 있어요. 여러가지 서체를 욕심내도 좋지만, 본인에게 맞는 서체를 선택해 집중 연습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글씨를 너무 또박또박 쓰는 경향이 있어 흘림체와 사극체를 연습해보기로 했어요. 초등 고학년 딸아이는 또박체가 마음에 든다고 해서 책을 나눠서 함께 연습중입니다.
서체별로 단어로 시작해 한 줄 문장 쓰기, 두 줄 문장 쓰기, 중간 글 쓰기, 긴 글 쓰기 순으로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네요. 반복적인 손글씨 연습이 자칫 무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감성을 담은 예쁜 사진과 함께 해서 지루하지 않고 좋았어요.
명언, 드라마, 문학 작품 속에서 건져올린 보석같은 문장들을 따라쓸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인생문장으로 꼽을 만한 의미있는 글들이 많아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 또는 하루 아침을 여는 시간에 루틴으로 써보면 좋을 듯 해요.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손글씨와 점점 멀어지는 요즘이지만, 개인적으로 손글씨는 한 사람의 성격과 마음을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손글씨에 대한 열망이 있었는데 앞으로 열심히 연습해봐야 겠어요. 예쁜 손글씨를 가꾸고 싶은 학생이나 성인 분들께 추천합니다.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