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강아지 백과 처음 만나는 댕댕이 대림아이 교양 백과 시리즈 1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모임 지음 / 대림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느 아이들처럼 우리 아이도 동물을 참 좋아하는 편인데, 그중에서도 고양이와 강아지는 귀여운 생김새에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면 때문에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죠. 길에서 산책하는 강아지를 만나면 저 강아지는 어떤 종일까 아이가 무척 궁금해하기도 했어요. 그럴 때 참고할 수 있는 책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어린이 강아지 백과 처음 만나는 댕댕이>가 딱이겠더라고요. 





<어린이 강아지 백과 처음 만나는 댕댕이>애서는 세나개, 개는 훌륭하다 등 TV  동물 프로그램에서 자주 만났던 귀여운 강아지들을 모두 찾아볼 수 있네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견종인 골든 리트리버를 비롯해 보더 콜리, 비글, 비숑, 포메라니안 등 40여 종의 강아지에 대한 정보가 실려 있습니다. 출신지, 수명, 크기 등 기본 정보에 더해 견종별 특성이 1~2페이지에 걸쳐 간략히 나와 있어요. 귀여운 사진들과 어우러져 책을 펴는 순간 그저 행복해져요. 





사진을 보고 견종을 알아맞혀 보는 기억력 테스트도 중간중간 있어서 재미있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퀴즈도 풀어가며 강아지 박사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이 원해서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 그저 귀엽다고 키우기보다는 생활환경에 적합한 강아지를 선택하고 견종별 특성을 충분히 이해해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일도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사모예드는 운동량이 많고 털 빠짐이 심해 실내에서 키우기 힘들고, 시베리아 출신인지라 더위에도 약하다고 하니 귀엽다는 이유로 답답한 아파트에서 키우면 곤란하겠죠? 


맞벌이인지라 반려견을 쉽게 들일 수 없는 가정인데, 아이가 책을 통해서라도 귀여운 강아지들을 만나니 무척 좋아하네요. <어린이 강아지 백과 처음 만나는 댕댕이>를 통해 견종별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강아지를 더욱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아이 책카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