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5.6학년용 2 - 연필 잡고 쓰다 보면 기초 영문법이 끝난다 바빠 영문법
이정선 지음, Ed Strausss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빠 초등 필수 영단어>라는 책으로 아이가 영단어를 독학했는데, 학습 효과도 좋고 아이가 재미있게 학습하더라고요. 이후,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추가로 만나보게 된 교재입니다. <바빠 초등 영문법>이라는 책이고요, 초등 5,6학년 대상의 영문법 교재입니다. 1~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권으로 학습을 시작했어요. 



<바빠 초등 영문법>은 올해 초등 5학년으로 올라가는 아이가 본격적인 영문법 학습이 필요할 것 같아 선택하게 된 교재입니다. 홈스쿨링으로만 영어를 공부한 아이라 학원 도움 없이도 체계적이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영문법 교재가 필요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네요. 



집중적으로 학습한다면 1권당 10~14일에 완성할 수 있는 교재이고, 가볍게 공부해도 하루 1 유닛씩 28일에 완성할 수 있는 구성이라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교재 같아요. 우리 아이는 하루 1 유닛씩 꾸준히 공부해 봄방학까지 완북할 계획입니다. 


<바빠 초등 영문법>은 지루하고 어려운 문법 설명에 집중하기보다는 영어 문장을 손으로 쓰고 귀로 들으면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영문법 책이라 참 좋더라고요. 문법 핵심 사항에 대한 설명은 매일 딱 1페이지! 대표 문장을 통해 대화체 형식으로 쉽게 설명되어 있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요. 



1페이지의 문법 설명을 제외한 나머지 4페이지는 모두 쓰기 형식으로 되어 있어요. 얼핏 보면 writing 교재야? grammar 교재야? 하는 생각이 들어요. 문법을 쓰기를 통해 배우는 책이니까 쓰기가 문법을 배우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요, 이 문장들을 귀로 들으면서 다시 확인하니까 리스닝 공부도 함께 되네요. 입체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한 교재라 참 좋았어요. 



짝 지어진 문장을 비교해서 빈칸을 채우다 보면 문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고, 앞에서 배운 문법을 적용해 문장을 쓰다 보면 영문법을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더라고요. 영문법 학습이 영작으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학습법이라 초등 고학년 아이들에게 딱 필요한 영문법 교재 같아요. 



겨울방학 끝나면 또 금방 봄방학인데, 봄방학에 이 책과 함께 해 봐야겠어요. 요즘 바쁜 초등학생들에겐 바빠 시리즈가 딱입니다. 바빠 초등 영문법과 함께 영문법도 튼튼하게! 영작까지 확실하게 잡아보세요. 초등 고학년을 위한 영어 홈스쿨링 교재로도 강추합니다. 



우리아이 책카페를 통해 이지스에듀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