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이 BOOM 5 : 우주 - 비고 클럽, 천문대 캠프에 가다 ㅣ 과학이 BOOM 5
이소영 지음, 이경석 그림, 김문주 감수 / EBS BOOKS / 2022년 12월
평점 :

1권부터 재미있게 읽고 있는 EBS BOOKS의 초등 과학 도서 <과학이 BOOM!>입니다. 1권 우리 몸부터 시작해 동물, 식물, 지구, 이번에는 우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저도 과학 상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늘 아이와 함께 읽고 있는데요, 재미는 물론이고 과학 교과서와 직접 연계된 부분이 많아서 학교 교과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더라고요.
<과학이 BOOM!>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걱정하시는 학습만화 형식을 벗어나 줄글과 그림, 만화를 적절히 배치한 형식의 책입니다. 재미있는 그림과 만화 덕분에 술술 읽히지만 스토리를 이해하려면 자연스레 줄글을 읽게 되기 때문에 아이들의 독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책 같아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천재 소년 수호와 안느, 세찬이가 산속의 천문대로 여름 캠프를 떠나게 되었는데요, 그곳에서 아이들은 우주를 좋아하는 또 다른 천재소년 제로와 괴팍한 쌍둥이 백산이&두산이를 만나게 됩니다. 천 교수가 이끄는 천문대 캠프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질지 함께 책 속으로 떠나봐요.
<과학이 BOOM!> 우주 편은 행성과 별의 차이, 태양계의 구성원들, 지구의 자전과 공전, 계절에 따른 별자리 등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우주 과학 상식을 담았습니다. 부록 '과학 레벨업 하기'에서는 지구형 행성과 목성형 행성의 차이, 태양계 탐사선 등 조금 더 심화된 내용까지 다루어서 과학적 호기심을 채우기에 충분하네요.
만화만 읽고 정작 중요한 내용은 생각 안 나는 학습만화 형식이 아니라 과학 교과 내용을 충실히 반영한 책이라 좋았습니다. 글과 그림에 코믹한 요소가 많아서 아이들이 공부한다는 생각 안 하고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겨울방학 중 5학년 과학 예습한다고 인강만 들었었는데, 독서를 통해 과학을 배우는 것도 무척 좋을 것 같아요. <과학이 BOOM!> 시리즈 겨울방학 초등과학 도서로 강추합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