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Family and House : 우선순위 리딩 지문 40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동양북스 초등 영어 연구소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어 학습은 학원에 보내는 대신 홈스쿨링으로 하고 있어서 좋은 영어교재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동양북스의 초등영어교재는 문법, 쓰기를 비롯해 여러 권 풀어보고 만족했는데요, 이번에는 리딩 교재를 공부해 보게 되었어요. 


올해 12월에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라는 교재로 1, 2권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1권은 Family and House, 2권은 Neighbors and Street라는 큰 주제하에 다양한 리딩 지문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는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가진 지문을 먼저 충분히 읽어본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1권에서는 도시에 사는 가족, 시골에 사는 가족, 집 안의 장소들, 집 안의 물건들을 표현한 리딩 지문을 40개 만나볼 수 있어요. 


나의 평소 일과, 엄마 아빠의 직업, 반려동물의 하루, 내 방 소개 등 우리 일상과 가까운 리딩 지문을 통해 친근감을 느끼게 하는 영어교재네요. 



식물의 광합성, 지구 온난화, 코로나19 등 우리말로 읽어도 이해가 어려운 주제의 리딩 지문부터 읽는 것이 아니라 일상 어휘와 표현을 담은, 꼭 필요한 영어 문장들로 구성된 지문을 만날 수 있어 좋습니다. 


토익 시험을 잘 치고 영어를 잘 한다는 사람들도 정작 일상생활에 대한 표현이 서툰 경우가 많은데요, 이게 다 생활과 동떨어진 영어를 배워서가 아닌가 싶어요.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는 그래서 우리의 일상과 가까운, 쉬운 리딩 지문에 주목합니다. 


지문 한쪽, 연습문제 한쪽의 부담 없는 구성으로 하루 15분 정도 공부하면 충분해요. 페이지 구성이 콤팩트하고 심플해서 집중도를 높이고, 하루 한 장 꾸준히 학습하면 약 40일 내 완성할 수 있어서 방학 중 활용하는 초등영어 교재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QR코드가 매 UNIT마다 제공되는데, 핸드폰으로 찍으면 원어민 음성이 바로바로 나와요. 우리 아이 같은 경우에는 먼저 음성을 듣고, 따라 읽고, 해석해 보는 방식으로 지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총 3번 정도는 읽어보는 셈이에요. 쉬운 문장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읽고 말하니까 리딩 스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연습문제는 한 페이지에 어휘 확인, 내용 이해도 확인, 리딩 스킬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담았습니다. 왼쪽 페이지의 리딩 지문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기에 충분한 구성이더라고요. 특히, 그래픽 오거나이저 빈칸에 단어를 채워 넣으면서 리딩 지문의 내용을 정리해 보는 문제는 아이들의 리딩 스킬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초등영어 리딩 교재는 어휘 공부, 지문 읽기, 연습 문제, 문법 코너, 워크북까지 구성이 복잡하고 하루에 공부할 분량이 많아서 아이들이 힘들어할 수도 있을 텐데요...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는 하루 한 장으로 심플해서 좋고, 아이들이 단시간에 집중하여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영어교재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어려운 영어 지문을 많은 시간을 들여 스트레스 받으며 공부할 필요는 없겠더라고요. 실생활에 많이 쓰이는 쉬운 영어를 빠른 시간 안에 꾸준히 그리고 즐겁게 공부한다면 학습시간이 누적되었을 때 어느 것이 효과적일지는 명확한 것 같아요. 다가오는 겨울방학 초등 영어 홈스쿨링 교재로 추천합니다. 




도서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책을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