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1~2 - 전2권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
정지은 외 지음, 뭉선생 외 그림, 안정준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시작하는 초등 한국사 어떤 책으로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 되던데, 기존의 역사 책들은 용어가 어렵거나 내용이 방대해서 바쁜 요즘 아이들이 접근하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렇다고 흥미 위주의 학습만화로 배우자니 시리즈에 해당하는 권수도 너무 많고, 내용보다는 만화가 주는 재미에 집중하게 되는 것도 사실이더라고요. 읽고 나서 뭐 남는 게 있긴 할까 하는 생각도 가끔 들고요. 


그런데 그런 초등 학부모님의 고민을 해결해 줄 초등 한국사 책이 주니어 김영사에서 나왔습니다. <하루 한 꼭지 초등 한국사>라는 책으로 1, 2권으로 출간되었어요. 



먼저 선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한국사를 2권에 알차게 나누어 담은 점이 인상적입니다. 책 권수만 추가되는 필요 없는 분량 늘리기 없이 2권의 책, 150꼭지로 필수 초등 한국사를 잘 간추려서 담았더라고요. 


역사를 공부할 때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재미있는 그림을 담은 연표가 좌표 역할을 해줍니다. 매 꼭지마다 한국사를 4컷 만화와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내었고, 낱말 풀이도 상세하게 되어 있어 이해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재미있는 만화와 그림, 다양한 사진 자료와 지도를 담아 눈으로 보면서 한국사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그럼에도 줄글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담아주어서 아이들이 양질의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책입니다.


쏙쏙 퀴즈로 간단히 오늘 읽은 내용을 정리할 수 있고, 간식 타임에서 재미있는 게임으로 학습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점도 좋네요. 한국사 검정능력 시험 대비를 위한 페이지도 중간중간 마련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입니다.



한국사의 흐름을 알아보기 위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일독하는 것을 추천하고요, 이후에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나 모르는 부분을 사전처럼 찾아서 활용할 수 있는 책입니다. 최신 사회 교과서를 충실히 반영한 초등 한국사 책이라 초등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