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 - 현지에서 바로 써먹는 여행 회화 패턴 ㅣ 가장 쉬운 여행 외국어
이형주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9월
평점 :

코로나로 위축되었던 해외여행 이제는 다시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우리와 가까운 나라 일본은 예전부터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곳인데요, 워낙 안전하고 교통망도 잘 갖추어져 있어 자유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죠. 저도 기초적인 수준의 일본어로 혼자 자유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큰 어려움 없이 다닐 수 있더라고요.
그런데 여행 일본어 표현을 여행 3~4일전 단기에 외워가는 것보단 히라가나부터 차근차근 배워가면 자유여행시에 간판이나 메뉴판을 읽거나 일본인과 대화를 할 때도 훨씬 편하죠. 말과 글이 통할 때 사람들과 소통이 되니까 보람있고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본 자유여행을 앞두고 있는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해 드릴까해요. 동양북스의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입니다.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는 현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여행 회화 패턴을 중심으로 기초 일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책입니다.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시작해서 8주동안 학습 스케줄에 따라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인사, 날짜, 시간 등 기본 표현부터 교통, 숙소, 식당, 쇼핑 등 여행 상황에서 꼭 필요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어요.
필수 여행 회화 패턴과 함께 실전연습을 통해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여러 표현을 함께 배우기 때문에 회화의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확인 문제가 있어서 간단한 퀴즈로 리뷰할 수 있는 점도 좋더라고요.

단순히 여행 회화 표현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법에 대한 이해를 돕는 문법 노트가 있어서 제대로 된 기초 일본어 공부가 됩니다. QR코드를 찍으면 MP3 음성파일 듣기를 하며 학습을 할 수 있고요, 하루 한 장 쓰기노트를 통해 오늘 하루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행 TIP 코너가 있어서 분실 사고 등 긴급상황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미리 읽어보면 일본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여행 일본어 공부 벼락치기 말고 8주라도 제대로 한 번 해보고 싶다면 동양북스 <가장 쉬운 여행 일본어> 추천합니다.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