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펫 멍냥연구소 4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4
비마이펫 원작, 최진규 만화 / 서울문화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동물 참 좋아하죠? 하지만 아이들이 졸라서 무턱대고 반려동물을 들였다가 감당하지 못해 곤란을 겪는 가족들도 가까이서 보았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하기 위해서는 마음의 준비와 함께 많은 공부도 필요한 것 같아요.




반려동물을 키우려고 하거나 처음 동물을 키우는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지식을 담은 교양만화, <비마이펫 멍냥연구소> 이번에 4권이 나왔습니다. 우리 아이와 저는 1권부터 계속 함께 하고 있는데요, 아이들부터 성인까지 읽을만한 유익한 내용이 많고 재미있게 술술 읽히는 교양 지식 만화입니다.




<비마이펫 멍냥연구소>는 애교 많은 강아지 리리, 툴툴거리지만 사실은 집사를 사랑하는 고양이 삼색이, 그리고 삼색이와 리리의 보호자 우주인이 함께 하는 이야기입니다.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수의사 수쌤도 함께 해요. 리리, 삼색이와는 친해질 수 없는 쓰레기통과 오이가 캐릭터로 소개된 점이 너무 재밌네요. 




<비마이펫 멍냥연구소>는 강아지 연구소와 고양이 연구소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권에는 강아지가 쓰레기를 뒤지는 이유, 강아지가 자기 발을 핥는 이유와 대처법 등이 실려 있어요.



고양이 연구소 편에서는 질투하는 고양이 대처 방법, 고양이가 엉덩이를 들이미는 이유 등에 대해서 나와 있네요. 그 밖에도 고양이와 산책하면 안 되는 이유, 강아지 산책 후 진드기 확인 및 제거 방법 등 유용한 정보가 많아요.




단순하고 귀여운 그림체로 반려동물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반려동물들의 보호자로서 갖추어야 할 태도와 대처 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 



특히, 아이가 늘 고양이와 산책을 하고 싶어 했는데 책에서 고양이는 자신의 영역을 벗어나면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받고, 실종 및 교통사고 위험이 높다고 하니 아이가 더 이상 조르지 않더라고요.



반려동물을 사랑한다면, 동물들의 특성과 성향을 충분히 이해해야 하는데 그럴 때 도움이 되는 책 <비마이펫 멍냥연구소>입니다. 어른인 저도 읽어보면 아하! 깨닫게 되는 내용이 많아서 온 가족이 함께 읽어보면 좋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