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2.7 독서평설 2022년 7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지학사 초등 독서평설이 이번 7월호를 기준으로 200호를 맞았다고 해요. 독서 습관도 잡아주고 배경 상식을 넓혀주어 유익한 잡지라고는 생각했는데, 이번호를 만나보니 재미까지 있더라고요.

주변에 정기구독하시는 분들도 종종 봤는데 초등학생이라면 꾸준히 읽어두면 좋을 것 같아요. 매월 새로운 잡지를 기다리는 재미에 장기적으로는 논술, 서술형 시험에도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초등 독서평설 7월호에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여름방학 사용 설명서가 실려 있었어요. 유적지 대탐험, 북캉스 즐기기, 그리고 1학기 알짜 복습 방법까지 초등학생에게 유익한 정보가 많네요.

이외에도 독서+토론, 진로+창의, 통합 사회, 통합 과학 각 분야별로 다양한 주제의 글들이 실려 있어서 아이들이 균형있는 독서를 하고 폭넓은 배경상식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세계 도시 탐험 : 가우디의 도시 - 바르셀로나' 편과 '오늘은 내가 요리사 : 더위를 물리치는 시원한 우유빙수' 편을 재미있게 읽었다고 해요. 저는 '에어컨은 어떻게 차가운 공기를 내보낼까?'하는 글이 계절에도 부합해서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무엇보다 초등 독서평설이 좋았던 점은 독서 다이어리가 있어서 매일 읽을 분량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다른 초등잡지를 읽을 때는 사실 무엇부터 읽어야 할지 아이가 혼란스러워하고, 그림이나 사진만 뒤적거리다가 끝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그런데 초등 독서평설은 매일 정해진 분량의 글을 읽고, 별책부록인 '초등독평 더하기'로 퀴즈도 풀 수 있어서 좀 더 집중해서 글을 읽게 되더라고요.

하루 10분 독서 습관을 키우기도 좋고, 소설만 읽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비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읽히기에도 좋은 초등 독서평설입니다. 학교에서 매일 아침 독서 시간이 있는데 독서평설 들려 보내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아이가 형광펜으로 줄까지 쳐가며 생각보다 재미있게 읽어서 참 좋았어요.



지학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