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리더 기본+응용 초등 수학 4-2 (2024년용) - 한 권으로 기본부터 응용까지 꽉 잡는 실력서 초등 수학리더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슬슬 2학기를 준비해야 할 때죠? 여름방학은 짧은 편이기 때문에 2학기 준비는 6월쯤부터 하는 게 예습 일정에 가장 좋은 것 같아요. 4학년 2학기는 1학기에 이어 <수학리더 기본+응용> 교재와 함께 해요.



천재교육 수학리더 기본+응용 교재는 기본부터 응용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어 바쁜 요즘 초등학생에게 딱인 것 같아요. 기초가 부족한 학생이 아니라면 별도의 개념서나 기본서 없이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중상위권 맞춤 교재네요.



진도책, 복습책, 해법전략(정답과 해설) 3권으로 쉽게 분책이 되어 공부하기 편리해요. 진도책과 복습책은 병행할 수 있지만, 저는 진도책을 위주로 새 학기 예습을 한 다음 학기중에는 복습책으로 학교 진도에 맞추어 정리해주니 편하더라고요. 우리 아이에 맞게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수학 4학년 2학기는 분수의 덧셈과 뺄셈, 삼각형, 소수의 덧셈과 뺄셈, 사각형, 꺽은선그래프, 다각형 단원으로 구분이 되어 있네요. 각 단원에서 배울 개념들을 빠르게 미리 살펴볼 수 있는 구성이 좋네요. 첫 단원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으로 시작합니다.



개념서나 기본서 못지 않게 기본 개념이 친절하게 잘 설명되어 있어서 학원 도움없이 자습하거나 엄마표 홈스쿨링으로 공부하는 친구들에게도 충분합니다.



특히, 핵심 개념이 시각적으로 구성되어서 수학개념이 한 눈에 파악이 되더라고요. 수직선과 그림을 보고 배우니까 이해가 정말 빨랐어요.



예를 들어, 진분수끼리 더할 때는 분모는 그대로 두고 분자끼리 더한다는 설명으로 배우면 간단하긴 하죠. 하지만 왜? 라는 궁금증은 풀리지 않을 수 있거든요. 시각적으로 실생활에 적용시켜 수학 개념을 배우면 왜 그런지 알게 되니까 수학이 더욱 재미있어요.



기본 다지기 부분에서는 수학 익힘책 정도 수준의 기본적인 난이도로 앞서 배운 개념들을 이해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수학의 기초를 확실히 다질 수 있어요.



기본 다지기에도 실력+ 문제가 6문제 정도 나오는데요, 문제를 푸는 방법이 미리 제시되어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푸는 것이라서 부담스럽지 않아요. 어려운 문제도 스스로 풀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네요.



'개념 익히기'와 '기본 다지기'를 끝내고 나면 '응용력 올리기' 코너가 있어요. 다른 문제집의 응용 문제는 아이가 늘 어려워했는데 <수학리더 기본+응용>에서는 제시된 해결 과정을 따라 풀면 되니까 훨씬 부담이 적고, 자습하기에도 딱 좋더라고요. 나만의 문제 만들기 문항도 아이가 재미있어합니다.



응용력 올리기 코너에는 코딩형, 융합형, 사고력 문제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창의력을 키우고 서술형 수능에도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라 저는 이 부분이 가장 좋다고 느꼈습니다. 첫째는 문제를 잘 읽어야 하고, 두번째는 자기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해야 하는데 이 과정을 꾸준히 연습하는 게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마무리는 단원 기본 평가와 단원 실력 평가로! 단원평가도 기본과 실력으로 나누어지니까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보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기본 평가에서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복습한 후 실력 평가를 풀어보는 것도 좋은 공부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워낙 노는 걸 좋아하는 자유로운 4학년 친구라 2학기도 학원 도움없이 집에서 공부할 생각인데요, 2학기도 <수학리더 기본+응용>과 함께 하면서 수학의 기본을 꽉 잡고, 실력까지 팍팍 키워볼게요. 새학기도 화이팅입니다!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 또는 

서비스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