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6 - 무시무시 폭풍우 속 구출 대작전 책 읽는 샤미 16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해리포터를 뒤이은 작품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해리포터 이전에 이미 탄생한 마법학교 학생들의 이야기, <꼴찌 마녀 밀드레드>입니다. 영국에서 500만 부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시리즈라고 해요. 넷플릭스 인기 드라마의 원작이기도 해서 이미 많이 알려진 이름일 것 같아요. 꼴찌 마녀 밀드레드를 마법 동화 시리즈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6권 '무시무시 폭풍우 속 구출 대작전'입니다.

우리 아이는 1권부터 꾸준히 읽어오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출간 예정이라고 해서 기대가 많이 되네요. 아이가 시리즈로 나오는 동화책들을 애착을 가지고 소장하고 공들여 읽는 편이거든요. 특히 초등 여아들이 읽을만한 마법 판타지 동화를 찾는다면 <꼴찌 마녀 밀드레드>가 빠질 수 없죠.


<꼴찌 마녀 밀드레드>는 일등이 아닌 꼴찌의 이야기라 더욱 끌리는 이야기랄까요? 밀드레드의 진심과 노력과는 달리 처음에는 늘 오해받거나 엉뚱한 결과가 초래되곤 하지만, 결국은 밀드레드의 따뜻하고 진실한 마음을 모두가 알게 되고, 모든 일이 순리대로 흘러가는 예쁜 스토리라 읽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꼴찌마녀 밀드레드 6권은 캐클 마법학교의 여름 학기를 맞기 위해 밀드레드를 늘 괴롭히는 우등생 에셀 할로우가 빗자루를 타고 학교로 날아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에셀은 학교로 가는 길에 곤경에 처한 밀드레드를 도와주는데요, 밀드레드는 방학 과제를 멋지게 해결해서 무척 기분이 좋은 상태였고 예상치못한 에셀의 친절함 덕분에 기분이 더욱 좋아져요.






밀드레드를 괴롭히는 재미로 학교를 다니는 것 같은 에셀이 갑자기 착해지기라도 한 걸까요? 하지만 에셀에게는 역시 꿍꿍이가 있었답니다. 바로 밀드레드의 방학과제를 가로챈 것! 뿐만 아니라 도예시간에 밀드레드의 항아리를 방울뱀으로 변신시켜 밀드레를 곤경에 처하게 합니다. 밀드레드는 억울함을 호소하지만 선생님은 물론, 친구들마저 밀드레드를 믿어주지 않는 것 같아요.


아무도 자신을 믿어주지 않고 자신감을 잃었을 때, 밀드레드는 거북이 아인슈타인에게서 희망을 발견합니다. 아인슈타인이 밀드레드의 억울함을 풀어줄 유일한 증인인데요, 이를 알게 된 에셀과 드루실라는 거북이를 빼돌려 폭풍우 치는 밤 속이 빈 높은 소나무에 데려다 놓습니다. 밀드레드는 어둠과 폭풍우의 두려움을 이기고 아인슈타인을 구조하러 빗자루를 타고 날아가는데요, 밀드레드는 무사히 거북이를 구조해 모든 오해를 풀고 명예를 회복할 수 있을까요?





특유의 호기심 가득한 순진무구한 성격과 밀드레드를 괴롭히는 에셀 때문에 늘 곤경에 처하는 밀드레드를 보면 마음이 아프지만, 늘 지혜롭게 이겨내고 어엿한 캐클 마법학교 학생으로 성장해가는 밀드레드가 참 자랑스러워요.

이번에는 선생님은 물론, 가까운 친구들마저 밀드레드를 믿어주지 않았지만 용기와 지혜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밀드레드 정말 멋있었네요. 아이들도 이 책을 읽으며 어려움을 이겨나가는 지혜와 회복 탄력성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때론 혼자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굳은 마음과 의지를 잃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우리아이 책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