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래프트 맥주 - 늘 같은 것만 마시는 당신을 위한 맥주 선택법
멜리사 콜 지음, 이용재 옮김 / 테이스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늘 같은 것만 마시는 당신을 위한 맥주 선택법'이라는 문구를 보고 '어, 이거 난데?'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렴하거나 자주 마시는 맥주를 아무 생각없이 선택하곤 했는데, 맥주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싶은 호기심도 들고 새로운 맥주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퇴근길 시원한 맥주 한 잔이 생각나는 계절에 읽게 된 책인데요,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맥주 전문가 멜리사 콜의 책 <크래프트 맥주>입니다.

<크래프트 맥주>는 맥주를 좀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와인 가이드는 많이 봤는데, 맥주에 관한 책은 처음 읽어봅니다. 책의 저자인 멜리사 콜은 맥주도 와인처럼 향을 맡아보라고 권하는데요, 실제로 맥주 심사위원인 저자가 맥주를 평가할 때도 냄새에 의존을 많이 한다고 해요. 벌컥벌컥 들이킬 생각만 했지 맥주의 향을 맡아보는 건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저한테는 나름대로 새로운 접근법이 될 것 같네요.

<크래프트 맥주>는 존재조차 몰랐던 새로운 맥주를 발견하고, 맥주를 활용한 색다른 레시피를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책입니다. 물론 맥주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맥주의 원재료와 양조 과정에 대해 설명하는 페이지도 놓치지 않았어요. 물론 장황하지 않고 가벼운 터치라 부담스럽지 않아요. 맥주와 음식을 짝짓는 방법이나 맥주에 맞는 유리잔 선택 요령도 있어서 이왕 마시는 맥주, 제대로 마셔보자는 생각이 들게 하네요.

라거, 밀맥주, 자연 발효 맥주, 흑맥주, 과일 맥주 등의 카테고리별로 새로운 맥주들이 잔뜩 소개되어 있고, 무알코올이나 무글루텐 맥주도 소개되어 있으니 알코올이나 글루텐에 취약하신 분들도 즐길 수 있는 책 같습니다. 지인들과 맥주 한 잔 하면서 함께 나눌만한 가벼운 팁들도 실려 있어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테이스트북스 서포터즈 활동으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