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이 BOOM 3 : 식물 - 도깨비 박사와 꽃섬의 비밀 ㅣ 과학이 BOOM 3
이소영 지음, 이경석 그림, 김문주 감수 / EBS BOOKS / 2022년 4월
평점 :

EBS의 교육 노하우를 그대로 녹여낸 교과 연계 과학 동화 <과학이 BOOM!>이 1권 우리 몸, 2권 동물 편에 이어 3권 식물 편으로 돌아왔네요. 보통 교과 연계하면 재미없을 거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과학이나 비문학 도서는 재미없고 어렵다고 멀리 하는 우리 아이도 1권부터 흥미롭게 읽어오고 있는 책이에요. 스토리를 따라가다보면 과학 지식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과학 동화라서 소설책만 좋아하는 아이도 재미있게 읽더라고요.
<과학이 BOOM!> 3. 식물편은 식물의 한살이, 다양한 곳에 사는 식물들 등 초등과학 교과서와 직접 연계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식물의 탄생과 특징부터, 뿌리/줄기/잎/꽃/열매의 생김새와 하는 일들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초등 과학지식이 머리속에 쏙쏙 들어옵니다.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중간중간 들어간 만화가 과학책을 읽는 지루함을 덜어줍니다. 과학지식을 구체적으로 다룬 '여기서 잠깐!'이나 '과학 레벨업 하기' 코너는 독자 연령 등을 감안해 경우에 따라 생략하고 읽을 수도 있어요.
재미있는 동화 스토리만 따라가도 최소한의 교과 과학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스토리 속에 과학상식을 자연스럽게 잘 녹여냈어요. '여기서 잠깐' 코너에서 다룬 구체적인 과학상식 역시 만화나 그림으로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아이가 스스로 잘 읽어보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과학이 BOOM!> 3. 식물편은 안느가 데려온 버려진 새끼 고양이가 엄마의 귀한 식물을 망쳐놓자, 안느, 수호, 세찬 삼총사가 털뭉치 할머니께 전설의 꽃씨를 받으러 가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털뭉치 할머니는 전설의 꽃씨를 주는 대신 사람을 한 명 찾아달라고 삼총사에게 거래를 제안합니다.
그 사람은 바로 꽃섬에 사는 도깨비 박사! 괴팍한 도깨비 박사는 한 때 모험심에 가득했던 식물 연구학자였는데요, 지금은 어쩐지 삼총사의 도움이 필요해보입니다. 털뭉치 할머니와 도깨비 박사는 서로 어떤 관계이고, 도깨비 박사가 검은 옷을 입은 남자들에게 쫓기는 이유는 무엇인지 삼총사를 따라 이야기를 읽어봐요.
초등 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녹여낸 과학이 BOOM!은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집에서 과학, 사회 등의 과목은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데, 독서를 통해 과학 교과를 더 깊이 공부할 수 있어 좋네요. EBS BOOKS의 책이라 교육 노하우가 남다른 과학이 BOOM 시리즈, 초등학생 친구들 누구에게나 추천합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