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공식 가이드북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쟈쟈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의 판타지 동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 요즘 초등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책들 중 하나죠? 서점가 베스트셀러더라고요. 우리 딸도 1권부터 최근 출간된 14권까지 한 권도 빠뜨리지 않고 소장하고 또 몇 번이고 읽어보았습니다. 오디오북으로도 나와 있고, 최근에는 TV 애니메이션으로까지 나와서 더욱 유명한 책이 된 것 같아요.

<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이 14권까지 출간되다 보니 지금까지 등장한 과자만 해도 엄청 많은데요, 안그래도 전천당 과자 도감 같은 게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거든요. 독자들의 그런 마음을 반영했는지 마침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공식 가이드북>이 출간되었네요. 책에는 전천당 과자 도감뿐만 아니라 미공개 과자까지 빠짐없이 실었어요.


전천당과 라이벌 관계인 화앙당의 과자 도감도 함께 실려 있고, 특별부록으로 그동안 머릿속으로만 상상해왔던 전천당 외관과 내부 구조가 컬러 일러스트로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미공개 단편도 실려 있어 단순한 도감을 넘어서 소장 가치가 충분한 책이 되었습니다.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의 바탕이 된 2013년 첫 발표 단편, <이상한 과자 가게>가 특히 눈에 띄는데, 엄청난 사랑을 얻고 있는 전천당 시리즈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살펴보는 것도 아주 재미있을 거예요. 권말부록으로는 베니코의 고민 상담소도 있는데, 12세부터 46세의 고민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민을 베니코가 들어주고 딱 맞는 과자를 추천해 준답니다. 4페이지 분량의 소소한 코너이지만 재미있더라고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은 현재 14권까지 나와 있지만 1권부터 차례로 다 읽어보기가 쉽지 않은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그럴 때 이 책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공식 가이드북>을 먼저 읽어보면 등장인물과 이야기 배경, 과자 종류, 라이벌 구도 등을 한눈에 확인하기 쉬울 것 같아요.

이 책은 전천당의 찐팬이라면 꼭 소장해야 하는 책인데요, 공식 가이드북 같은 건 읽을 거리도 많지 않고 책 판매에 치우쳐 형식적인 구성인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내용이 정말 알차고 구석구석 읽을거리가 정말 풍부해서 추천해요. 전천당 시리즈 옆에 나란히 꽂아두면 뿌듯함이 느껴진답니다. 자주 넘겨보게 될 것 같아요. 5월 가정의 달에 아이들 선물로도 좋을 것 같네요.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길벗스쿨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