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 - 아침 5분 / 저녁 10분
박서희 저자 / 리스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목과 어깨가 뻐근하고 피로감을 자주 느끼는 편인데 일상 속의 스트레칭이 가장 큰 도움을 줄 것 같아 읽어보게 된 책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입니다. 요즘은 홈트 동영상도 워낙 잘 나와 있어서 유튜브를 틀어놓고 스트레칭하는 방법도 있지만, 책을 통해 체계적으로 스트레칭 요령을 습득하고 의지를 다지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는 슈퍼모델 출신이자 체육학 박사인 건강관리 전문가 박서희 님의 책입니다. 글로 복잡한 설명을 덧붙이기보다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동작을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라서 홈트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이면 충분하다>는 본인의 스케줄에 맞게 5분, 10분, 20분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고요. 또한, 아침/저녁 스트레칭을 구분하여 안내하고 있어서 생체리듬에 따라 하루 일과 중 꼭 맞는 스트레칭을 찾아 따라 할 수 있어서 좋아요.

책 뒤에 보면 각 동작들이 브로마이드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데요, 벽에 붙여놓거나 펼쳐두고 운동하면 굳이 책을 넘겨보지 않아도 편리하게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 동영상도 제공된다고 하네요.

저는 아침이 되면 몸이 잘 붓고 무거운 편인데 책을 따라 간단한 스트레칭 동작을 따라 해보니 한결 몸이 가볍고 좋더라고요. 약간의 아쉬운 점이라면 서서 하는 동작과 앉아서 하는 동작, 누워서 하는 스트레칭이 구분된 페이지가 있으면 일상적인 상황에 따라 활용하기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일하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려고 하는 편인데, 주로 서서 해야 하다 보니 해당 동작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초보자도 동작을 따라 하기 쉽도록 사진으로 스트레칭 자세가 잘 표현된 점과 심플한 설명은 참 마음에 들었어요. 동작에 익숙해질 때까지 여러 번 펼쳐보면서 몸을 건강하게 가꾸는데 활용해 볼까 합니다. 하루 5분 스트레칭으로 간단히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들께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