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게임 제작부터 수익 창출까지
김경흥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로블록스는 초등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데요,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어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특별한 것 같아요. 여느 제작자가 만든 로블록스 게임을 즐기다보면, 나도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자리하기도 하는데,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로블록스 스튜디오입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자유자재로 활용하고 루아 언어문법을 배워 게임을 제작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닌데, 입문부터 하나하나 도와주는 책이 나와서 반갑더라고요.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이라는 책입니다.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은 로블록스 게임 소개부터 게임 제작을 위한 로블록스 스튜디오 다운로드 방법부터 친절하게 시작하기 때문에 입문자도 걱정없이 시작할 수 있는 책이에요.
아이가 기초적인 엔트리 코딩은 조금 할 줄 알지만, 로블록스 게임 제작을 위해서는 루아 코딩이라는 것을 배워야 하는데, 이 부분이 상세하게 다뤄져서 프로그래밍 개념과 루아 언어 문법을 익혀보기 좋더라고요.

간단한 징검다리 게임 제작을 시작으로, 캐주얼 슈팅 게임(FPS),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을 구현해볼 수 있어서 무척 흥미롭습니다. 사진과 그림 예시가 잘 나와있고, 스크립트 소스 코드가 박스 안에 잘 정리되어 있어서 따라해보기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예전에 이와 유사한 책으로 초등 아이가 게임 제작에 도전해본 적이 있는데, 그보다 수준이 조금 있는 책이라 조금 더 발전하고 싶은 초보자도 잘 활용할 수 있는 책 같습니다. 특히, 게임 제작으로 로블록스의 게임 화폐인 로벅스를 구하는 방법 등 수익창출 부분이 구체적으로 나와 있어서 아이가 흥미를 갖네요.
아이가 게임만 하니까 걱정되는 부모님들도 많으실텐데, 게임 제작과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도록 시야를 조금 넓혀주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게임 좋아하는 초중등 친구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