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호 클럽 16 - 맷이 보낸 SOS ㅣ 암호 클럽 16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페니 워너의 베스트셀러 <암호클럽> 16권이 나왔네요! 도서관에서 아이가 우연히 1권부터 읽기 시작했는데, 재미있다고 해서 16권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같은 작가가 쓴 <탐정클럽> 시리즈는 완결되어서 아쉬웠는데, <암호클럽>은 계속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기다리는 즐거움이 있네요.

목차에서부터 지문자 암호로 나와 있어서 당황하셨죠? 암호클럽에는 이처럼 지문자, 모스 부호, 문자숫자식 암호, 휴대 전화 자판 암호 등 각종 암호들이 가득해요. 이번에는 카드 암호도 나와서 새로운 재미가 있더라고요.
이야기를 읽는 중간중간 암호클럽의 일원이 된 것처럼 어린이 독자도 암호를 함께 풀어야 해서 책을 더욱 집중해서 읽게 됩니다. 암호를 하나하나 풀어가는 재미가 쏠쏠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아이가 늘 즐겁게 읽어요.

암호클럽은 각종 암호, 수수께끼,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비밀 모임입니다. 암호클럽은 퀸, 코디, 마리아, 루크, 미카 다섯 친구를 멤버로 하고 있어요. 어설프게 지어졌지만 나름의 아지트도 있어서 이곳에 들어오기 위해서는 자기 이름을 모스 부호로 두드리고, 그날의 요일을 거꾸로 말해야 한다는 규칙도 두고 있답니다.

암호클럽 16권은 학교의 마스코트 버클리 곰을 훔친 범인으로 몰려 억울한 누명을 쓰고 정학 처분까지 받은 맷을 도와주기 위한 암호클럽 친구들의 활약을 그리고 있습니다.
맷은 평소 밉상으로 불리며 슈퍼 스파이 클럽을 만들어 암호클럽과 대립해왔지만, 이번에는 암호클럽의 도움이 꼭 필요한 상황이에요. 모든 증거가 맷에게 불리하게 드러나는 가운데, 나이트셰이드 선생님이 의심되는 상황... 과연 학교의 마스코트를 훔친 진짜 범인은 누구이고, 그 동기는 무엇일까요?

암호클럽을 읽다 보면 저도 암호클럽의 멤버가 되어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흥미진진한 두뇌 게임이 펼쳐지는 가운데, 친구들의 끈끈한 우정과 단순한 호기심을 넘어 누군가를 도와주려는 선의에서 수수께끼를 해결하려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암호클럽 17권도 벌써 기다려지네요. 캐릭터와 기본 설정은 같지만 책마다 새롭고 독립적인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어서, 1권부터 읽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원하는 책부터 읽어보세요.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