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튜버 옐롯과 함께하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옐롯 지음 / 위키북스 / 2022년 3월
평점 :

로블록스는 전 세계 1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 게임 플랫폼입니다. 특히,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제페토와 함께 투톱 메타버스 플랫폼이 아닌가 싶네요. 딸아이도 로블록스 게임을 무척 좋아해서 주말이면 즐겨 하고 있어요.
작년부터는 아이에게 코딩을 조금씩 알려줬더니 프로그래밍과 게임 제작에도 관심을 보이더라고요. 아이가 로블록스 게임도 자기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고 해서 이 책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위키북스의 <유튜버 옐롯과 함께 하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유튜버 옐롯은 유튜브 채널에서 로블록스 스튜디오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이라고 해요.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게임을 즐기는 것에서 만족하지 않고, 나만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 플레이하고 친구들에게도 소개하고 싶은 분들께 좋은 팁을 제공하고 있네요.
<유튜버 옐롯과 함께 하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는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가 처음인 독자들이 로블록스 스튜디오 설치부터 시작해서 기본적인 게임 만들기 방법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루아 스크립트, GUI 등 낯선 용어들도 등장하지만 초등 아이들도 조금만 집중하면 따라 할 수 있도록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초등 아이한테 어렵지 않으려나 했는데, 역시 관심분야이고 로블록스 게임 플레이에 익숙하다 보니 스폰 포인트 설치하기 정도는 금방 따라 하더라고요. 요즘엔 로블록스 게임을 플레이하는 시간보다 책을 보고 게임 제작에 나름 진지하게 열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게임 출시하기와 게임 제작으로 수익 올리는 방법까지 나와있는데, 아이가 무척 관심을 갖네요. 스크립트 입력 시에는 역시 영타가 빨라야 하는데, 이 점이 무엇보다 가장 큰 난관이네요. 대소문자도 정확하게 구분해야 오류가 나지 않으니, 영타 연습을 평소에 좀 해 주면 수월하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주어진 게임을 단순히 플레이하던 수동적인 태도에서 벗어나, 스스로 어떻게든 만들어보고 게임의 구조를 이해해 보려는 노력이 좋아 보여요. 전부 이 책 덕분이네요. 동영상 강의보다 책 보고 하나하나 따라 하니까 훨씬 쉽고 정리도 잘 되어 있는 느낌이에요. 로블록스 게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