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4 - 폐교 살인사건 잠뜰TV 본격 추리 스토리북 4
루체 그림, 시우시 글,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TV 원작의 추리소설 <블라인드> 네 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1권 초호화 크루즈 살인사건, 2권 유령의 집 살인사건, 3권 최고급 쇼핑몰 살인사건에 이어 4권은 폐교 살인사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1, 2권은 읽었는데 3권은 아직 읽지 못했거든요. 하지만 블라인드 시리즈는 각 권이 캐릭터 설정도 계속 달라지고 스토리라인도 완전히 독립적이기 때문에 어떤 책을 먼저 읽더라도 크게 지장을 주지는 않더라고요.



잠뜰TV 원작의 스토리북이나 코믹북은 참 다양한데요, 그중 <블라인드> 시리즈는 초등 고학년부터 청소년들이 읽을 수 있는 좀 더 성숙한 느낌의 스토리북이에요. 이야기 소재 자체도 각 장소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과 이를 추리해나가는 과정을 그렸기 때문에 긴장감과 쫀쫀한 텐션을 느낄 수 있어요.

추리 과정이 제법 복잡하고 책을 덮을 때까지 그 끝을 함부로 예측할 수 없기에 본격적인 추리소설을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네요. 잔인한 장면도 조금씩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분별력이 생기는 초등 고학년 친구들부터 읽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블라인드 4 폐교 살인사건은 명운고등학교 특별반 졸업생들이 은하대에 입학한 뒤 처음으로 동창회를 하면서 시작됩니다. 선생님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식사를 하던 중 의식을 잃은 친구들은 목에 전기충격기를 찬 채 어둠 속의 폐교에서 눈을 뜹니다.

우연히 명운고 괴담집을 잃게 된 친구들은 괴담 내용과 똑같이 죽은 선생님을 보고 충격에 빠지는 데요... 이어서 괴담은 차례차례 현실이 되며 연쇄 살인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이 사건이 예전에 명운고에서 일어난 건물 붕괴 사고와 맞닿아 있음을 알게 되지요.

폐교에 갇혀 살인 사건을 추적하던 친구들은 명운고 특별반 및 붕괴사고 수습 과정에서 벌어진 어두운 비리와 직면하게 되는데요... 과연 이 살인사건의 범인은 누구이며, 범죄 동기는 무엇일까요?



한시도 긴장감을 놓을 수 없고, 책의 마지막까지도 모든 등장인물들을 범인으로 의심하며 범행 동기를 추리하게 되는 흥미진진한 추리 스토리! 잠뜰TV 블라인드 시리즈 4권도 아이가 재미있게 읽네요. 유치한 탐정동화는 졸업한 초등 고학년 친구들에게 권해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