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영단어 ㅣ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7
박빛나 지음, 현상길 감수 / 유앤북 / 2022년 1월
평점 :

학습만화는 우리 아이를 비롯해 초등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것 같아요. 만화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님들도 많지만, 특히 공부에 흥미가 없는 초등 친구들일수록 배움의 재미를 알려주는 학습만화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만화를 읽는 게 문제가 아니라, 만화만 읽는 게 문제가 아닐까요? 사실 만화를 읽다보면 다른 독서영역으로 확장되는 경우도 많아서 질높은 학습만화를 선별해서 읽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아이가 즐겨읽는 학습만화 시리즈인데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맞춤법>부터 시작해서 관용어, 속담, 사자성어, 초성퀴즈 편까지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영단어> 책이 나왔네요. 요즘 초등 4학년을 앞두고 영단어를 조금씩 외우고 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 겨울방학을 이용해 읽어보았습니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영단어>는 전체적인 스토리는 한글로 된 재미있는 만화로 이끌어가면서 중간중간 영단어가 등장하는 특징이 있어요. 이번에는 유령이 등장하는 학교 괴담 스토리라 아주 흥미진진합니다. 영어로 책을 읽어야한다는 부담감없이 만화를 즐겁게 읽다보면 영단어도 익힐 수 있어 아이가 좋아하네요.
특히, 멈추다 stop! [ㅅ 탚] 과 같이 영단어와 단어의 뜻, 발음이 알기 쉽게 표기되어 있어 아이가 스트레스없이 혼자서도 잘 읽었어요. 이미지 연상이 어휘력 향상에 좋다고 하잖아요? 문맥과 상황 속에서 익히는 영단어는 특히 기억이 잘 나는 법이라 반복해서 읽다보면 영단어를 생각보다 많이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4년째 홈스쿨링을 하다보니, 제일 중요한 게 아이가 공부에 대한 흥미를 가지는 것과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즐겁게 학습하는 것이더라고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는 즐거운 초등 공부에 도움을 줄 것 같아 앞으로도 꾸준히 만나보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