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엠 유재석 - 아이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직업 탐구 학습만화 ㅣ 아이엠
스토리랩 지음, 서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1년 12월
평점 :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면 위인전만큼 하품나고 공감 안 되는 책이 또 있었나 싶어요. 책을 무척 좋아했던 저도 그럴지언정, 독서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은 오죽 할까요?
그래서인지 요즘은 위인전도 대중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동시대 인물들을 중심으로 한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나오네요. 고리타분한 위인전보다는 롤모델 설정이나 직업 탐구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인물 이야기인 거죠.

주니어RHK <아이엠> 시리즈는 아이들이 이름만 들으면 바로 알 만한 유명 인사들을 주인공으로 그들의 어린시절과 꿈을 이루어 낸 과정, 화려한 성취 뒤의 숨은 노력 등을 흥미롭게 엮어 낸 시리즈에요. 이번에 <아이엠 유재석>이라는 책이 나왔는데, 딸아이가 런닝맨, 놀면 뭐하니 등을 즐겨보고 워낙 유재석 씨 팬이라 책을 받자마자 읽어 보겠다며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타고난 붙임성으로 전학간지 일주일 만에 반장으로 뽑히고, 오락부장 역할까지 도맡아 했던 유재석 씨의 어린시절은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더라고요. 하지만 길고 긴 무명생활을 겪고 위축되어가는 모습엔 절로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어요.
무대울렁증으로 긴장해서 덜덜 떨던 젊은 시절의 재석님이 눈에 선했거든요. 저도 유재석씨의 성장과정을 지켜볼 수 있었던 운좋은 세대기에 그의 성장 스토리에 더욱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에게는 유느님에게도 이런 시절이 있었나? 하고 깜짝 놀라겠죠?

유재석 씨는 수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어떤 출연자도 뒤쳐지거나 배제되지 않도록 세심히 배려하고, 자신보다 상대방을 더 돋보이게 하는 진행으로 다른 출연자와 제작진 뿐만 아니라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국민 MC죠.
'스타이기 전에 좋은 사람'이라는 책 속의 표현대로 그는 유명인사이기 이전에 좋은 사람이라서 더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본받을 점이 많은 분이라, 아이엠 유재석을 통해 아이들이 유재석이라는 인물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엠 유재석은 재미있는 퀴즈와 독후활동을 통해 책 속의 내용을 정리해보고 나의 생각도 자유롭게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코미디의 역사와 종류, 코미디와 개그의 차이, TV 프로그램 장르, 세계적으로 유명한 MC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읽을거리가 중간중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들의 직업탐구나 진로탐색, 배경상식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초등 친구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아이엠 시리즈, 앞으로 나올 책들도 기대하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