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욱의 5분재활 - 허리․목․어깨․등․팔꿈치․손목․무릎․발․발목 통증에서 벗어나는 법
유재욱 지음 / 도어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침마당, 동치미, 엄지의 제왕 등 TV 프로그램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스타 닥터 유재욱 원장님의 통증 관련 책이 나왔습니다. <유재욱의 5분 재활>이라는 책이에요.

유재욱 원장님은 부상을 당한 많은 운동선수들이 찾는 통증 주치의이기도 하다는데요, 스타 닥터에게 직접 진료를 받는 건 쉽지만은 않은 일이기에, 이런 책이 나와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성인이라면 누구나 허리, 목, 어깨, 등, 팔꿈치, 손목, 무릎, 발, 발목 등 어디 한 부위는 만성적으로 또는 산발적으로 통증을 겪고 있을 텐데요, <유재욱의 5분 재활>을 읽다 보면 누구에게나 자신에게 해당하는 부분이 하나쯤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유재욱의 5분 재활>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1부는 먼저 내게 맞는 의사를 찾는 법부터 시작하고 있어요. 큰 병원의 유명한 의사를 찾는 것보다 오히려 더 중요한 건 내 증상을 의사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것!

하지만 병원 진료실에 들어서면 이상하게도 내 증상을 논리적으로 전달하지 못하고 궁금한 것도 제대로 물어보지 못한 채 진료실을 나오게 되는 경우가 많죠. 여기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하는 건 통증 치료에 있어 의사와 환자 양쪽의 역할이 모두 중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유재욱의 5분 재활> 2부는 각 부위별 근골격계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과 근본치료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통증을 호소하는 허리디스크, 퇴행성관절염, 오십견 등 여러 통증에 대한 솔루션을 구체적으로 읽어볼 수 있어요. 특히,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사지 및 운동법이 잘 정리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3부는 모든 통증에 효과가 있는 3대 솔루션을 다루고 있는데요, 근육의 중요성, 바른 자세의 중요성, 그리고 걷기 운동의 필요성이 잘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물론 머릿속으로는 다 알지만 실천이 잘 안된다는 것 저도 알고 있지만, 책 속에서 하루 하나의 솔루션이라도 찾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면 만성 통증과 조금이라도 멀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저는 턱관절 증상이 10년 이상 지속되어 병원 치료도 받았는데, 대학병원에서도 진통제 처방뿐 뚜렷한 치료법이 없었거든요. 이 책에서 답을 구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 턱관절은 당장 치료하는 게 아니라 평생 관리하는 것이라는 답을 얻었습니다.


자세에도 좀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가오는 새해에는 운동 좀 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책을 통해 잘 알고 나서 필요한 건 실천이겠죠? 아무리 잘 알아도 실천하지 못하면 모르는 것이나 다름없으니 이번엔 우리 꼭 실천해요!!!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