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이야기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0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이경혜 옮김, 찰스 산토레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오즈의 마법사의 작가 라이먼 프랭크 바움이 쓴 산타클로스 이야기를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으로 만나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얼마남지 않아 아이와 함께 읽어볼 책이 없을까 여러 책들을 찾아봤는데, 초등 3학년 수준에 걸맞는 책들은 드물더라고요. 아무래도 유아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그림책과 액티비티 놀이북이 대부분인 것 같았어요.

열 살 정도면 학교에서 친구들이 산타는 없다고, 사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엄마 아빠 라고 말해주는 친구들이 많다는데... 아직 산타의 존재를 믿는 우리 아이에게 진짜 산타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어요.

그러던 중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산타클로스 이야기>를 알게 되었는데, 그림책이지만 적당한 분량의 글이 일러스트와 잘 어우러져 있고, 초등 수준에도 잘 맞는 책 같아 읽어보게 되었어요.

아름다운 그림이 시선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산타클로스 이야기>는 산타클로스가 어떻게 태어나 자랐고, 왜 인간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게 되었는지를 아름다운 동화로 담아낸 책이에요.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자신의 사명임을 깨닫고, 불멸의 존재들 곁을 떠나 인간으로서의 삶을 시작하기로 한 산타클로스. 그는 자신이 아기였을 때 사랑으로 자신을 품어 준 니실과 불멸의 존재들을 기념하기 위해 자신도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살기로 결심합니다.

<산타클로스 이야기>에는 어떻게 산타가 장난감을 만들고, 사슴들과 장난감을 배달하게 되었는지, 왜 굴뚝으로 내려가 선물을 전해주게 되었는지 등 산타에 대해 궁금한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산타클로스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된 유래와 양말을 걸어놓는 전통이 생긴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산타와 성탄절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벌써 산타를 믿지 않는 친구들이 있다면 이 책 <산타클로스 이야기>부터 꼭 만나봤으면 좋겠네요. 저는 늘 산타를 믿는 아이들만 산타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아이에게 이야기하는데요, 올해도 아이가 산타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을지 저도 기대가 됩니다.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진솔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